스마트폰(휴대폰) 배터리가 갑자기 빨리 닳는 이유 교체의 징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스마트폰(휴대폰) 배터리가 갑자기 빨리 닳는 이유 교체의 징조

스마트폰(휴대폰) 배터리가 갑자기 빨리 닳는 이유 교체의 징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스마트폰 배터리가 빨리 닳는 거 같습니다.

해당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충전/소모를 많이 해서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는 이유가 가장 큽니다.

 

 

과연 빨리 닳는 배터리 개선이 가능할까요?


스마트폰(휴대폰) 배터리가 갑자기 빨리 닳는 이유 교체의 징조

여러분들은 스마트폰을 하루에 얼마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상당히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 사용에 소비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인 전화보다는 이동할때나 무언가를 검색할때 컴퓨터보다는 스마트폰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의 요금제가 문자/통화는 무제한으로 가되 데이터를 제공하는 양을 조절해가면서 제작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갤럭시노트8에서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교체한 상황인데요 앱테크를 하는 상황에 스마트폰 속도가 느려 교체한 것도 있지만 배터리 문제로 교체한 이유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배터리는 왜 갑자기 빨리 닳나요?

여기에는 크게 4가지 이유가 있는데 제가 생각하는 이유를 말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테더링(핫스팟) 사용

스마트폰 테더링을 사용하게 되면 평소보다 발열이 증가하게 되어 배터리 소모량이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실제로 테더링을 켜놓고 있어보면 평소보다 배터리 소모가 빠른것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2. 5G 사용

이론상 4G 속도의 20배까지 낼 수 있다는 5G 서비스지만 실제로는 몇백메가 수준의 속도밖에 낼 수 없습니다. 인프라구축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인데요 여기에 4G보다 5G의 배터리 소모량이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5G 스마트폰에서 4G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5G 옵션을 꺼버리기도 합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옵션에도 배터리 절약을 위해 5G가 꺼지는 옵션이 있는거만 봐도 아시겠죠?

 

3. 많은 앱 사용

앱테크의 기본은 많은 앱의 활용입니다. 굳이 앱테크가 아니더라도 많은 앱을 켜놓는다면 이는 곧 배터리 소모가 빨라질 수 밖에 없는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4. 배터리 효율 떨어짐 

배터리가 다되었다는 신호인데 배터리 측정 앱으로 확인해볼때 충전 횟수가 500회를 넘고 대략적으로 80%근처에 도달하게 되면 이를 배터리 교체의 신호로 봅니다. 제 상태가 지금 93%로 나오는데 구매한지 석달정도밖에 되지 않은데 앱이 이상한걸까요? 

 

 

스마트폰(휴대폰) 배터리가 갑자기 빨리 닳는 이유 교체의 징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본인의 스마트폰 사용상황이 어떠한지 앱이 많이 켜져 있는지 주기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