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20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사용해보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갤럭시 노트20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사용해보기

갤럭시 노트20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한번 사용해볼까요?

 

 

▶ 무선 배터리 공유는 얼마까지 할 수 있나요?

최대 30% 이하로 배터리가 남을때까지만 공유가 가능합니다.

▶ 해당 기능은 어떤 스마트폰에서 가능한가요?

갤럭시S10 이상 휴대폰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10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노트20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사용해보기

갤럭시노트20 휴대폰을 자급제로 구매하고 나서 돈을 너무 많이 사용한게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24개월 2년약정에 맞춘 할부 방식이 아닌 구매당시 당월 일시불로 결제를 했기 때문입니다. 글을 쓰고 있는 현재기준으로 암암리에 또 불법보조금이 성행한다 하는 썰이 들리곤 하는데 이런 소식을 들을때마다 자급제 휴대폰 구매자는 눈물이 앞을 가릴 뿐입니다.

휴대폰 성능이 올라가며 많은 기능이 생겨나게 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미국의 '개리티 파워 서비스'라는 회사에서 특허 소송을 제기함으로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 해당 기술이 들어간 갤럭시S10시리즈부터 갤럭시노트20까지 모두 소송을 걸었다고 하는데 잘 해결이 되어야 하겠죠?

 

 

- 갤럭시노트20(울트라)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이번 영상에서는 갤럭시노트20 울트라에서 사용 가능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사용해볼건데 방식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한데 휴대폰의 설정과 상단바를 열어 활성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상단바를 열고 무선 배터리 공유 옵션을 활성화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며 무선 배터리 공유 대기상태가 됩니다.


이 상황에서 뒷면에 다른 무선 충전이 가능한 기기를 갖다대면 무선충전이 진행됩니다.


휴대폰에서는 이렇게 충전중이라는 화면이 나오며 팝업창을 열어보면 휴대전화 배터리 공유라고 나옵니다. 


해당 화면을 눌러보면 무선 배터리 공유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배터리 잔량 한도 기본 설정은 30%로 되어 있으며 해당 수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무선 배터리 공유 상태를 비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수치는 최저 30%에서 최대 90%까지 설정이 가능한데 이 말뜻은 크게는 90% 이하만 되도 무선 배터리 기능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는 의미이기에 기본 설정이 30%로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20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한번 사용해보고 결과를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수치 설정에 있어 30% 이하로 설정이 불가능하다는게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