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음성호출(음성인식) 및 핸드폰 찾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빅스비 음성호출(음성인식) 및 핸드폰 찾기 방법

빅스비 음성호출(음성인식) 및 핸드폰 찾기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빅스비로 핸드폰을 찾을 수 있나요?

음성인식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찾을 수 있습니다.

▶ 빅스비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나요?

빅스비 과정을 무조건 거쳐야 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 10 버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빅스비 음성호출(음성인식) 및 핸드폰 찾기 방법

여러분들은 빅스비 많이 사용하시나요? 제가 빅스비를 처음 접했던 시기는 갤럭시노트8 시절로서 대부분의 일상대화를 채팅으로 하던 시기에 말로하는 검색 또는 명령은 조금 부담스러웠기에 주변상황(사무실)도 그렇고 해서 갤럭시노트20을 사용하는 현재까지 빅스비는 아예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커뮤니티에서 어느 글을 하나 봤는데 미용실에서 빅스비를 이용하여 핸드폰을 찾았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머리를 하고 있는 사이에 꼬마아이가 핸드폰을 주머니에 넣고 훔친 뒤 모르는 체 했지만 빅스비를 부름으로서 대답을 하고 사건이 해결되었다는 글인데요 빅스비를 부르지 않고 즉시 핸드폰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뭐 결론부터 말하면 없는 것으로 나왔기에 조금 씁쓸하다고 봐야 할 듯 합니다.

 

 

- 빅스비를 통해 핸드폰을 찾아보자

빅스비를 이용하여 핸드폰을 찾는 방법은 말 그대로 빅스비를 불러 찾는 방법이 있으며 빅스비 목소리가 작다면 부가기능을 통해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빅스비를 부르지 않고 원하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빅스비 음성인식을 활성화한 뒤 명령을 설정해야 합니다. 


빅스비 실행 후 좌측 상단 三 표시를 누르고 상단 도너츠 우측 톱니바퀴를 누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빅스비 호출을 사용함으로 변경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빅스비 호출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목소리를 통해 음성인식을 적용시켜야 하는데 블루투스 상태에서는 진행이 안됩니다. 

 

 

총 5번의 목소리를 들려줘야 하며 그 사이에 잡음이 있거나 주변소음이 조금 있는 경우 다시 말해야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기능도 모두 활성화시켜주고 민감도 설정도 원하시면 올려줍니다.


그리고 단축명령어로 이동하여 새 단축명령어를 누릅니다. 여기서 내가 이렇게 말하면이라는 곳에 작성을 해야 하는데 음성으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빅스비 어딨니라고 음성으로 말했는데 잘 전달된 것 같습니다.


다음은 명령을 추가해야 하는데 여기서는 핸드폰을 찾기 위해 1초 타이머를 설정해달라는 요청을 합니다.


저장하고 밖으로 나와 빅스비를 부른 후(하이 빅스비) 빅스비 어딨니? 라고 말하면 정해진 동작에 따라 타이머를 1초만 셋팅해놓고 진행시킵니다.


그리고는 타이머가 울리게 되는데 이 작업을 필요로 하는 이유는 타이머가 진동 또는 무음에 상관없이 무조건 소리로 울리기 때문입니다. 즉 본인이 진동 설정을 해놓았더라도 타이머로 인해 강제로 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 핸드퐂을 찾는게 조금은 더 쉬워지겠죠?

 

 

빅스비 음성호출(음성인식) 및 핸드폰 찾기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빅스비를 부르지 않고 즉시 명령을 요구할 수 없어서 조금 불편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