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유심(usim) 일련번호 및 모델코드 확인 하는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유심(usim) 일련번호 및 모델코드 확인 하는법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유심(usim) 일련번호 및 모델코드 확인 하는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일련번호와 모델코드는 어디에 사용하나요?

휴대폰 확정기변을 할 때 사용됩니다.

▶ 그 외 사용용도가 있나요?

거의 없는 듯 합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및 아이폰 SE 2 기기를 이용하여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유심(usim) 일련번호 및 모델코드 확인 하는법

대한민국에서 휴대폰 없이 산다는 것은 끔찍하다 못해 삶을 무기력하게 만들기도 하는데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으면 머리를 푹 처박고 모두들 휴대폰을 보고 있는게 쉽게 눈에 들어옵니다. 집에 가는길에 마주치는 사람도 정면을 보기보다는 아래를 보며 휴대폰을 보고 걷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만큼 우리 생활에 있어 휴대폰은 당연한 삶의 일부가 되어 버렸다죠? 그만큼 휴대폰을 다른 기기에 비해 자주 교체하게 되는데 작고 여러가지 기능이 들어있는 휴대폰 특성상 24시간 켜놔야 하다보니 다른 전자기기보다 그 수명이 월등하게 짧은 듯 합니다. 이번에 알아볼 주제는 휴대폰 기기변경을 할때 필요한 일련번호 및 모델코드를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휴대폰 유심 일련번호 및 모델코드 확인하기(아이폰)

우선 아이폰부터 보면 아이폰은 특별한 앱 없이 진행이 가능한데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정보를 누르고 아래로 조금만 내리다보면 ICCID 값이 나오는데 이 부분의 일부는 일련번호 그리고 일부는 모델코드입니다. 제 번호를 토대로 이야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8982111412603173877'

1. 898211 제외
2. 14126 유심(USIM)모델코드
3. 03173877 + F 유심 일련번호

898211을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 14126이 유심 모델코드이며 03173877F 이것이 유심 일련번호입니다.

 

 

- 휴대폰 유심 일련번호 및 모델코드 확인하기(아이폰)

아이폰이 앱 없이 진행이 가능한 것에 비해 갤럭시 휴대폰은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들어갑니다. 여긴 원하는게 없는데 상태를 들어가볼까요? 


상태를 들어가봐도 SIM 카드 상태를 들어가봐도 마찬가지로 일련번호 및 모델코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결국 특정앱을 이용하여 확인해야 하는데 플레이스토어에 sim card라고 입력을 하고 앱을 설치하면 몇개의 앱에서 안드로이드10에 대응하지 않아 정보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지만 제가 설치한 앱은 정보를 제대로 보여주더라구요. 여기서도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해당되는 ICCID 번호가 있는데 이것을 토대로 본인이 직접 확인해보면 되겠죠?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유심(usim) 일련번호 및 모델코드 확인 하는법 어떻게 되는지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상대적으로 거의 사용할일이 없지만 이 과정이 귀찮은 분들은 유심칩을 직접 물리적으로 꺼내 확인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