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스마트폰) 안드로이드 9.0 전용 다크모드 사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갤럭시 휴대폰(스마트폰) 안드로이드 9.0 전용 다크모드 사용법

갤럭시 휴대폰 안드로이드 9.0 전용 다크모드 사용법 알아보겠습니다.

 

 

▶ 다크모드가 무엇인가요?

휴대폰에서 하얀 배경을 검게 만들어 눈의 피로를 줄이는 작업입니다.

▶ 다크모드는 어떠한 기기에 적용되나요?

안드로이드 9.0이 적용된 최신형 휴대폰에 사용 가능합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사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 휴대폰 안드로이드 9.0 전용 다크모드 사용법

안드로이드 버전이 8.0에서 9.0으로 올라감에 따라 많은 휴대폰이 One Ui 방식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9.0이 가능한 기기는 모두 해당된다고 보시면 되는데 갤럭시 휴대폰 기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S - 갤럭시S8,갤럭시S9,갤럭시S10
갤럭시노트 - 갤럭시노트8,갤럭시노트9
기타 - 갤럭시A10,갤럭시A30,갤럭시A50

휴대폰만 보자면 대충 이정도인데요 갤럭시노트FE 및 갤럭시S7 과 같이 이전시리즈 모델들은 안드로이드 9.0 사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기능 역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예를들면 해당 글의 제목과 같이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물론 비슷하게나마 초절전모드로 화면을 검게 만들 수는 있지만 그렇게 되면 여러가지 휴대폰 사용상의 제약이 발생하다보니 배터리가 모자랄때를 제외하고는 사실상 절전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안드로이드 9.0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크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휴대폰이 어떻게 변할까요?


휴대폰에서 상단을 쓸어내려 상단바를 띄운 뒤 우측으로 이동하시면 야간모드가 보이실겁니다. 메뉴 상태에 따라 바로 보일 수도 있는데 저는 기본 상태기 때문에 우측으로 이동해야 보이는군요. 이것을 누르기만 하면 바로 다크모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다크모드라 해서 화면이 모두 검게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톡 같은 자체개발 앱은 화면이 100% 검게 변하지 않습니다. 물론 채팅을 할때는 검게 변하기도 하며 휴대폰 기본 설정 역시 검은색으로 변한 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네이버 화면의 경우 시작부터 검게 변하는 광경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100%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하얀색 배경화면이 검은색으로 변하게 되어 눈의 피로를 조금이라도 덜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 휴대폰 안드로이드 9.0 전용 다크모드 사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이 9.0 이하인 분들은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조금은 단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