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 연결프로그램 변경 및 초기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갤럭시 핸드폰 연결프로그램 변경 및 초기화 방법

갤럭시 핸드폰 연결프로그램 변경 및 초기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연결프로그램을 변경할 수 있나요?

몇가지 과정만 거치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연결프로그램을 초기화 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연결을 잘못했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초기화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연결프로그램 변경 및 초기화 방법

핸드폰은 컴퓨터와 조금 구조가 다르다보니 뭔가 잘못 사용하기라도 하면 이를 돌리기 위해 이리저리 찾아 헤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마도 수년간 사용했음에도 매일 하던 작업만 하다보니 뭔가 잘못만지면 되돌리기가 쉽지 않아서 그런거 같은데 가끔 부모님 집에 가면 뭔가 잘못되었다고 자꾸 핸드폰을 저에게 들이대는(?)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이 방법을 사용해서 하려는 것은 조금이나마 편법(?)을 사용해서 앱테크좀 해볼까 생각중이었기 때문에 여러가지 방법을 찾다가 변경도 해보고 초기화도 해봤습니다. 나름 조그만 성과도 얻을 수 있었는데 어떻게 어떠한 방법을 이용해서 초기화 또는 변경을 했을까요?

 

 

- 연결프로그램 초기화(변경)을 해보자

일단 제가 연결프로그램을 초기화했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앱테크 종류인데 하루날씨 앱을 눌러볼까 합니다. 앱을 들어가면 다른건 볼거 없고 중간에 광고가 보이는데 이걸 누르면 광고 밑에 적힌대로 4포인트를 준다고 합니다. 눌러볼까요?


당연히 해당 광고가 원하는 곳으로 리디렉션 되며 광고에 맞는 앱 위메프가 나타났습니다. 

 

 

여기까지는 누구나 알 수 있는 내용인데 여기서 위메프 앱으로 가지 않게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리디렉션 코드를 비활성화 시켜버리면 됩니다. 해당 코드 작동방식은 인터넷 브라우저를 한번 거쳐야 하는데 이를 거치지 않으면 위메프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막아버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여 우측 상단 점을 누른 뒤 기본 앱을 누릅니다.


기본 앱 화면 아래 있는 기본으로 설정을 누른 뒤 본인이 원하는 앱을 선택해야 하는데 저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찾아 선택해야 하겠죠?


삼성 인터넷을 찾아 기본 설정을 삭제하면 1차 작업이 완료됩니다.


다음은 카트라이더 광고도 눌렀을 경우 플레이스토어로 빠지지 않게 해야 하겠죠? 동일하게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여 Google Play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기본으로 설정 항목을 누른 뒤 마찬가지로 기본 설정 삭제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광고를 누르면? 광고가 나오지 않고 연결 프로그램이 뜹니다. 그리고 이걸 취소하면 포인트는 포인트대로 그냥 들어옵니다.

 

 

갤럭시 핸드폰 연결프로그램 변경 및 초기화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모든 앱에서 가능한 방법은 아니지만 이런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리며 글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