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가로모드 설정 및 가로(세로)고정 방법 현재는 없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아이폰 가로모드 설정 및 가로(세로)고정 방법 현재는 없다

아이폰 가로모드 설정 및 가로(세로)고정 방법 현재는 없다는 뜻에서 직접 테스트해볼까 합니다.

 

 

▶ 아이폰은 가로모드만 가능한건가요?

아이폰은 세로모드 및 가로 회전모드만 가능합니다. 

▶ 아이폰은 가로모드 고정 방법이 없나요?

예전에는 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는 없습니다.

 

 

이 작업은 아이폰 iOS 13.6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가로모드 설정 및 가로(세로)고정 방법 현재는 없다

여러분은 휴대폰을 사용할때 가로모드 혹은 세로모드 중 어느 모드를 더 많이 사용하시나요? 아마도 이건 생각하나마나겠지만 압도적으로 세로모드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당연히 휴대폰을 들고다니는 모양이 아래로 길다란 직사각형 모양이니까요. 휴대폰 초창기만 해도 여러가지 모양의 휴대폰이 시도되었지만 모두 망해버리고 이제는 길쭉한 직사각형 형태의 휴대폰 종류만 남은 상태입니다.

휴대폰은 100% 세로모드로 들고다니기 때문에 기본형태가 세로모드에 맞춰져 있지만 동영상이나 게임을 할때는 가로모드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세로모드로 뭔가를 하다가도 게임을 하면 강제로 가로모드로 변환되어 게임이 플레이 되는데 이 설정을 뭔가 제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아이폰 가로모드 설정 하기

아이폰 가로모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아이폰의 기본 형태인 세로모드인데 여기서 유튜브를 켜면 이런 형태로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이런식으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제어센터가 등장하게 되는데 여기서 좌측 중간에 있는 자물쇠모양 동그란 화살표 표시가 되어 있는걸 누르면 끔 / 켬 상태로 변경됩니다. 끔상태로 유튜브를 다시 들어가볼까요?


유튜브를 접속하여 화면을 눕혀본 모습입니다. 화면이 가로모드로 돌아갔으며 사실상 아이폰은 이게 전부라 할 수 있습니다. 즉 쉽게 말하면 이 상태로 화면을 돌려도 고정하는 기능은 존재하지 않는데 예전 버전에는 손쉬운사용에서 AssistiveTouch 옵션을 통해 어느정도 가능하긴 했었던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 기본 기능에는 가로고정 기능이 없기에 사설 앱을 사용하면 가능하지만 아이폰은 그런것 조차 존재하지 않아 사실상 현재상태로 가로고정은 불가능하다고 봐야 하겠죠?

 

 

아이폰 가로모드 설정 및 가로(세로)고정 방법 현재는 없다는 뜻에서 직접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보았습니다. 강제 가로모드 고정 옵션 과연 나올 확률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