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휴대폰 미러링크 서비스중단 업데이트 진행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삼성 갤럭시 휴대폰 미러링크 서비스중단 업데이트 진행

삼성 갤럭시 휴대폰 미러링크 서비스중단 업데이트 진행되었다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미러링크가 뭔가요?

유무선 통신을 기반으로 스마트폰과 차량용 모니터를 연결하는 기술입니다.

▶ 미러링크가 왜 서비스를 중단했나요?

다른 앱을 사용하라는 의미 아닐까요?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 미러링크 서비스중단 업데이트 진행

여러분은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이 얼마나 되셨나요? 제 휴대폰은 갤럭시노트8로서 한때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가 진행될 수도 있다는 피셜이 돌았지만 결국 정식 업데이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아이폰의 iOS 14 버전이 5년전 모델인 아이폰 6S까지 지원을 해준다는 것과는 달리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출시기준 버전부터 딱 두개의 버전까지만 업데이트 되는 것이 국룰 아닌 국룰이었으니까요.

하지만 업데이트가 아예 안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계속 9에 머물러 있지만 보안 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안 업데이트 마저 진행되지 않는 구형 스마트폰이라면 아마도 성능이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교체를 할 생각을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만 아직까지는 보안업데이트며 비교적 쓸만하기 때문에 조금 더 버텨보려고 합니다.

 

 

- 미러링크 서비스중단? 자세히 살펴보자

그런데 휴대폰을 사용하는 중 간만에 업데이트가 진행되려 하고 있었습니다. 


내용을 간단하게 보는데 나머지 보안패치야 늘 하던 부분이기에 별 생각없이 넘어갔지만 미러링크(MirrorLink) 서비스 지원이 중단된다는게 아니겠습니까? 이게 뭔가 찾아봤더만 차량용 모니터와 휴대폰 화면을 동기화 시켜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즉 쉽게 말하면 휴대폰 화면이 자동차에 장착된 모니터에 나타나게 만들어주는 기술이라고 하는데 여태 뚜벅이로 살았더니 이런 기능이 있는지조차 몰랐었네요.


뭐 어쨌든 업데이트가 나왔으니 진행을 해줘야 하겠죠?


최적화 과정이 진행되더니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늘 확인하지만 보안패치를 하면 휴대폰 외부 아이콘이나 상태에 변화가 없습니다. 


이제 미러링크 서비스는 사용할 수 없으며 안드로이드 오토 앱을 통해 이어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둘다 사용해본 일이 없는데다가 미러링크 이전에 이미 안드로이드 오토가 같이 서비스 되어 미러링크의 사용 효율 또는 가치가 안나오는지 업데이트를 하며 서비스를 없애버린 것 같습니다. 버전이 오르는데 기능이 제거되는 이런 방식을 두고 마이너 업데이트라고 하죠?

 

 

삼성 갤럭시 휴대폰 미러링크 서비스중단 업데이트 진행되었다는 이야기를 업데이트 진행과정과 함께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뚜벅이와는 상관없는 미러링크여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