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및 비용 얼마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및 비용 얼마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및 비용 얼마인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아이폰 배터리는 언제 교체해야 하나요?

대략적으로 80% 이하일때 교체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아이폰 배터리 교체 가격은 얼마인가요?

66,000원 ~ 88,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3.6.1 그리고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및 비용 얼마

몇년전 아이폰 6 및 7 버전때 일명 배터리 게이트 사건이 터져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사건이 있습니다. 일종의 사기극이었는데 배터리 사용기간에 따라 칩셋성능이 낮아지는 사건이었습니다. 기간이 지나고 OS 업데이트가 진행되도 배터리 사용량에 큰 차이가 없게끔 조작을 한 사건인데 당연히 AP 성능이 다운되었으니 그만큼 배터리 사용량도 덩달아 늘어날 수 밖에 없겠죠?

아이폰 iOS 버전이 올라가며 해당 문제는 해결되었지만 한동안 큰 이슈거리로 남으며 애플은 비난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애플의 충성고객층은 매우 많기 때문에 이러한 사건이 발생했음에도 충성고객들의 대부분은 다음 휴대폰에도 아이폰을 구매하겠다고 하죠?

 

 

- 아이폰 배터리 교체는 언제 해야 하나요?

배터리 게이트고 뭐고간에 결국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면 배터리 효율이 낮아지는 것은 기정 사실이며 반박할 수 없는 팩트입니다. 리튬이온 전지가 가진 단점이라고 볼 수 있으며 대부분의 배터리가 가진 한계이기 때문입니다. 즉 쉽게 말하면 충전과 방전을 거듭할 수록 배터리의 전체 사용 가능량이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휴대폰 약정기간 2년이 지났다고 교체를 하지 않지만 배터리는 사용 방법 및 용도에 따라 충전횟수에 차이가 발생하게 되며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같은 휴대폰을 사용하더라도 몇년이 지난 상태로 배터리 성능을 확인해보면 누구는 90%대를 유지하는 반면 누구는 80%대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본인의 아이폰은 구매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아이폰 SE 2 버전이기 때문에 성능 최대치가 100%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메인 휴대폰인 갤럭시노트8의 경우 배터리 효율이 79%밖에 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최초통화일로부터 약 3년이 지난 시간동안 엄청나게 많이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는 몇시간동안 켜놓은 적도 많이 있었으며 여러개의 앱을 한꺼번에 돌리느라 배터리를 하루에도 두번씩 충전해야 했던 날이 종종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배터리가 갑자기 닳아 없어지는 현상이 나타나며 문제가 생길 여지가 있는데 대략적으로 80%정도에서 배터리를 교환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은 얼마일까?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아이폰이 보증기간에 해당되는지를 알아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유료로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본인의 아이폰은 5월 6일에 구매했기 때문에 아직 보증기간이 많이 남아있는 상태이며 분실 혹은 파손의 경험이 없기 때문에 애플케어 가입은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배터리 교체비용은 도대체 얼마인 것일까요?


아이폰 배터리 배터리 교체 비용은 보증기간 내 혹은 애플케어 상태라면 무료로 교체가 이루어지며 그렇지 않은 경우 모델에 따라 교체 비용이 차등적용됩니다. 아이폰 8 이하의 제품(SE 2 포함)은 66,000원의 배터리 교체 금액이 들어가며 아이폰 X 이상의 모델에서는 그보다 좀 더 높은 88,000원의 배터리 교체 금액이 들어가게 됩니다. 

예를들면 아이폰 5S와 같이 완전 구형모델임에도 배터리 교체를 하고 싶다면 66,000원을 내야 교체가 이루어지는데 이걸 교체할 바에는 그냥 중고 아이폰을 구매하는게 더 현실성이 있겠죠? 그래서 무작정 배터리를 교체하기보다는 본인의 상황에 맞춰 배터리를 교체할 것인지 휴대폰 자체를 교체헤애 할지 선택의 순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및 비용 얼마인지 간단하게 애플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았습니다. 가격이 일률적으로 정해져 있지만 갤럭시 배터리보다 조금 가격이 높아 개인적으로는 조금 구간을 나눴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