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날씨 예보(알림) 설정 끄기 사용안함 변경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구글 날씨 예보(알림) 설정 끄기 사용안함 변경 방법

구글 날씨 예보(알림) 설정 끄기 사용안함 변경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날씨 알림 설정을 왜 끄려고 하는 것인가요?

위젯으로 충분하며 다른 날씨 앱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 날씨 알림 설정을 끄는건 어떻게 하나요?

몇가지 설정만 진행하면 쉽게 끌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구글 날씨 예보(알림) 설정 끄기 사용안함 변경 방법

요즘 날씨가 오락가락 하고 있습니다. 작년보다는 덥지 않아 에어컨 판매량이 줄어들었다고 하는데 이제 곧 결혼을 앞두고 있어 신혼가전으로 에어컨을 구매할까 말까 하다가 구매를 하지 않은 것이 현재로서는 그리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던 듯 싶기도 합니다. 

구글에서 날씨를 알려주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위젯으로 알려주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상단바 상태창으로 알려주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저는 수년째 위젯을 통해 날씨를 알려주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상단바를 아래로 내리면 나오는 창에서 날씨를 알려주는 기능이 있으며 이걸 끄려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저는 현재 안뜨긴 하지만 어떻게 끄는지 간단하게 확인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 구글 날씨 알림 설정 끄기 방법

구글 날씨 알림을 끄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왼쪽 사진은 구글 날씨 위젯인데 이건 그냥저냥 쓸만하기 때문에 놔두고 있습니다. 날씨 알림은 구글 앱을 통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구글 앱을 한번도 실행하지 않았다면 아마 날씨 알림 증상이 나오지 않을거라 보는데 어쨌거나 알림을 끄고 싶다면 구글 앱을 찾아 실행합니다.


앱(어플) 실행 후 날씨를 검색한 다음 우측하단 더보기를 누르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설정을 눌러봅니다.


설정에서 알림을 선택하고 여러가지 알림 표시 기능이 나오는데 전부 비활성화를 하면 안되니까 날씨 부분만 확인하여 비활성화를 진행합니다.


현재 날씨 상태 / 주요 날씨변화 알림 두가지를 확인하여 원하는 부분을 비활성화합니다.


이렇게 두가지 모두 비활성화를 할 수 있으며 저같은 경우 위젯은 계속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주요 날씨변화 알림 항목만 비활성화를 할 예정입니다.

 

 

구글 날씨 예보(알림) 설정 끄기 사용안함 변경 방법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구글 앱을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더니 이런 알림 기능이 있는지조차 몰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