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번(잠금) 비밀번호 까먹었을때 풀기 및 변경(해제)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아이폰 비번(잠금) 비밀번호 까먹었을때 풀기 및 변경(해제) 방법

아이폰 비번(잠금) 비밀번호 까먹었을때 풀기 및 변경(해제)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조건부로 비밀번호를 풀 수 있습니다.

▶ 어떠한 조건이 필요한가요?

애플 계정에 이중인증이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내용은 애플 아이폰 iOS 13.6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비번(잠금) 비밀번호 까먹었을때 풀기 및 변경(해제) 방법

스마트폰에는 각종 사생활 정보가 들어 있으며 적게는 은행 정보부터 시작하여 많게는 각종 카카오톡 대화 내역 등으로 인해 잃어버리거나 분실할 경우 큰 피해를 입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분실에 대비하려 누군가 휴대폰을 열어보지 못하도록 비밀번호를 걸어놓는 분들이 다수 있습니다.

특히 은행 앱 같은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고는 접속 자체를 못하도록 막아놓았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비밀번호를 설정하곤 합니다. 그런데 이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한데 조건부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 아이폰에 이중인증이 설정되어 있어야 비밀번호를 풀 수 있다

아이폰 잠금 비밀번호를 풀기 위해서는 아이폰에 이중인증이 먼저 설정되어 있어야 푸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아이폰을 초기화한 뒤 복구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상단 본인의 이름을 누르고 암호 및 보안을 선택하면 애플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입력을 해주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저는 이중인증이 꺼짐 상태인데 이중 인증 켜기를 통해 아이폰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중인증을 하게 되면 2주가 지나고 난 뒤 이중인증 해제가 불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후회를 하고 되돌아오려 하지만 애플에서는 해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중인증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 아이폰 비밀번호 푸는 방법

아이폰에 설정된 비밀번호를 풀기 위해서 위 작업이 진행되었다고 가정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푸는 것이 가능합니다.


애플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버튼 아래에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 항목을 누릅니다.


Apple ID를 입력합니다.


저는 이중인증이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암호 재설정 / 보안 질문 재설정 두가지 항목만 나오고 있습니다.


이중인증이 된 상태라면 이런식으로 전화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온뒤 입력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아이폰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메세지가 뜨면서 화면 잠금이 풀리게 됩니다.

 

 

아이폰 비번(잠금) 비밀번호 까먹었을때 풀기 및 변경(해제)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중인증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비밀번호를 까먹었을때 사실상 풀 수 있는 방법은 초기화 외에 없다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