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5 액정수리비 액정교체 비용 포기했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하드웨어

갤럭시노트5 액정수리비 액정교체 비용 포기했다

갤럭시노트5 액정수리비 액정교체 비용 보고 포기했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본인의 경험담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갤럭시노트 액정교체 비용은 얼마인가요?

 

최저 10만원대부터 최대 20만원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휴대폰 가격치고 너무 비싼거 아닌가요?

 

상황에 따라 다음 휴대폰으로 넘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갤럭시노트5 고장 증상을 통해 알아보았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노트5 액정수리비 액정교체 비용 포기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땅에 떨어드릴때가 있는데 저도 많은 횟수는 아니지만 몇번 땅에 떨어드린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아저씨,아줌마들이 주로 사용하는 커버를 사용하다보니 휴대폰을 떨어뜨린다고 해서 액정에 별 문제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사용이 3년가량 되었기에 내구에 문제가 발생했던 것일까요? 아침에 일어나다 침대에 있던 휴대폰을 손으로 밀어 땅에 떨어뜨렸는데 화면이 안켜지는게 아니겠습니까?

 

 

휴대폰 커버(케이스)가 이런식으로 무식하게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노후 및 충격에 의한 고장은 어쩔 수 없었나 봅니다. 어쨌든 본인이 겪은 휴대폰 전원이 켜지지 않는 증상은 대략적으로 이러했습니다.

 

1. 화면이 들어오지 않으며 일부 화면에 스파크(불꽃)이 튀는 증상이 보임

2. 휴대폰 전원은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지만 액정이 고장나 터치가 안됨

3. 전화를 걸어보았으나 신호음과 진동은 울리지만 전화가 받아지지 않음

4. 휴대폰 화면을 손바닥으로 몇번 쳤더니 이제는 좌측 상단 파란불이 들어왔다 나갔다를 반복하며 켜져있음

5. 일정시간 놔두면 자체적으로 꺼지며 충전이 진행됨

 

제가 현재 겪은 갤럭시노트5 고장 증상인데요 대략 난감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외관상 액정파손이 되지 않았으나 이 경우 내부 액정파손건으로 처리가 이루어진다고 하더군요. 만약 3번의 상황에 USB를 연결했으면 내부 데이터를 완벽하게 백업하는 것이 가능했었을 것 같은데 현재는 USB를 장착해도 컴퓨터와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갤럭시노트7(FE)부터는 이 상황에 해당되면 보안때문에 휴대폰 데이터 백업이 불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저야 뭐 이미 휴대폰이 고장나기 전 데이터를 모두 백업해둔 상태였기 때문에 다음 휴대폰을 구매하더라도 별 문제는 없답니다.

 

 

불이 켜졌다 꺼졌다 반복하는데 이거 뭐 휴대폰을 끄지도 못하고 어쩔!? 방전될때까지 그냥 놔둬야 하겠네요.

 

 

갤럭시노트5 액정수리비 극혐!

 

뭐 어쨌든 구매한지 3년이가까이 된 휴대폰인지라 유상수리가 진행될 듯 한데 액정교체 비용이 얼마나 나올지 감이 잡히지 않아 여러 사이트를 뒤져본 결과 뭐 안하는게 낫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미 휴대폰 백업도 다 되어 있는 상태고 인터넷에서 찾아본 결과 액정교체 비용이 어마무시했기 때문입니다.

 

여러군데에서 찾아본 결과 가장 액정수리비에 근접했던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액정 반납 시 : 108,000원(액정값) + 2,000원(kit) + 20,000원(수리비) = 130,000원

 

기존 액정 미 반납 시 : 201,000원 + 2,000원 + 20,000원 = 223,000원 

 

갤럭시노트5 액정가격과 수리부품 그리고 공임비로 처리되는 유상수리비용을 포함하여 기존 액정 반납시 13만원 기존 액정 미 반납시 약 22만원의 금액을 납부해야 한다는 점이 조금은 어처구니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이정도 가격이면 번호이동을 통해 휴대폰을 구매하면 액정수리 가격에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거든요. 물론 데이터가 중요한 사람이라면 액정교체 비용을 내고서라도 진행을 하겠지만 음... 저는 그냥 갤럭시노트8 휴대폰으로 이동하려고 이미 중고나라를 기웃기웃거리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 액정수리비 액정교체 비용 포기했다는 의미에서 본인의 경험담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갤럭시노트5니까 이정도 수리비용이나오지 갤럭시S8,갤럭시노트8 같은 휴대폰은 30만원 이상이 나온다더군요 참으로 놀랄노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