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이어폰 (akg) 교체 후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하드웨어

갤럭시노트8 이어폰 (akg) 교체 후기

갤럭시노트8 이어폰 (akg) 교체 후기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갤럭시노트8 akg 이어폰 교체시 그냥 교체가 가능한가요?

 

휴대폰 AS기간을 따져 교체가 이루어집니다.

 

▶ 휴대폰 AS기간이 지나면 이어폰 교체가 불가능한가요?

 

이어폰 구매 영수증이 없는 이상 아마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이어폰을 직접 교체한 내용을 담은 후기성 글입니다.

 

 

갤럭시노트8 이어폰 (akg) 교체 후기

 

본인은 갤럭시노트8 휴대폰을 구매하며 새 휴대폰으로 구매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용량도 64GB가 아닌 256GB를 선택하였으며 번호이동 정책에 해당되지 않는 휴대폰이기 때문에(번호이동시 64GB만 선택가능) 새 휴대폰을 구매하려면 거의 100만원 돈을 주고 구매해야 하는 만큼 가격의 압박이 심한 관계로 A급 중고 휴대폰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단 저는 휴대폰 구매당시 풀박스만을 찾아다녔는데 마이크로 USB 커넥터라든지 부속품을 함께 받고 싶었기에 그랬었던 것 같습니다. 당연히 내부 이어폰도 필요해서 그랬었죠. 그런데 문제는 휴대폰을 구매한 뒤 케이스 안에 들어있던 이어폰 왼쪽이 들리지 않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중고 휴대폰인 만큼 누군가가 사용한 이어폰인 것은 맞지만 한쪽이 들리지 않는 것을 과연 판매자는 몰랐을까요?

 

 

갤럭시노트8 이어폰 교체하러 삼성 서비스센터로

 

어짜피 이전 사용하던 휴대폰(갤럭시노트5)이 고장이 나버려 서비스센터를 한번 가야 하는 만큼 그 부분에 대해서는 함께 가서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이어폰이건 뭐건 한번은 가야 했었으니까요.

 

 

우선 셀프접수를 하려 했는데 휴대폰 고장 부분에 대해서만 셀프접수를 하고 악세서리(이어폰)부분에 대해서는 해당 코너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길래 그 부분은 패스하였습니다.

 

 

휴대폰 AS를 진행요청하고 상품판매 코너로 이동하여 본인의 이어폰을 교체요청했는데 교체가 그냥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었으며 휴대폰의 최초 개통일을 확인하여 AS기간이 남아있는지 여부에 따라 이어폰 교체가 진행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8 출시날짜가 아직 1년이 되지 않은 관계로 교체는 가능했지만 만약 1년이 지났다면 꼼짝없이 새로 구매해야 했을 수도 있겠네요.

 

 

갤럭시노트8 이어폰을 새것으로 교체 받았습니다. 상황에 따라 1년이 지나기 전에 배터리 교체를 받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무상수리 기간을 이용한 소비자의 권리긴 하지만 배터리 상태에 따라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하더군요.

 

 

갤럭시노트8 이어폰 (akg) 교체 후기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결국 이어폰만 교체하고 휴대폰 AS는 하지 못하고 돌아온 씁쓸한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