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화면크기 및 사이즈 작업하기엔 조금은 불편하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하드웨어

갤럭시노트8 화면크기 및 사이즈 작업하기엔 조금은 불편하다

갤럭시노트8 화면크기 및 사이즈 작업하기엔 조금은 불편하다는 주제로 이야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 갤럭시노트8 사이즈가 어떠한 면에서 불편한가요?

 

해상도가 조금 확장된 형태라 작업하기에 불편하다고 생각됩니다.

 

▶ 해상도를 줄인 상태로 사용할 수는 없는건가요?

 

해상도 줄이기 기능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 중 겪은 경험담이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화면크기 및 사이즈 작업하기엔 조금은 불편하다

 

기존 갤럭시노트5 휴대폰에서 갤럭시노트8 휴대폰으로 교체한지 한달이 넘었는데요 사용상 불만스러운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휴대폰의 그립감을 위해서 가로크기는 늘리지 않고 세로크기만 늘려버린 탓인지는 몰라도 화면크기가 세로로 더 늘어나버려 해상도가 기존 모니터에는 존재하지 않는 해상도가 되버렸다는데 있습니다.

 

 

이게 무슨 상관이냐구요? 일반적인 휴대폰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며 사진 및 동영상을 찍어도 16대9 형태로 저장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정작 캡쳐 해상도는 조정이 불가능한 문제가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때 해상도 설정이 가능한데 갤럭시노트8 해상도 중 18.5:9 비율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비율이 노트8 해상도 비율을 수치로 표현한 것입니다.

 

 

문제는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을때는 1920 1080 풀HD 선택이 가능하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캡쳐 해상도는 18.5:9 비율로 고정이 된다는 것이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가로해상도를 400기준으로 했을때 풀HD라면 711이 되는데 해당비율이면 822가 되버리며 무려 100픽셀가량이 늘어나버리는 길쭉한 모양이 되버리다보니 캡쳐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은 부적절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해당 해상도를 이용하여 동영상 촬영을 하게 되면 유튜브에서 어떻게 될지는 저도 사실 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미 테스트를 한 영상이 있기에 찾아보았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영상이 기준에 맞춰 강제조정되며 100% 표현이 불가능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유튜브에서 18.5:9 비율을 지원하지 않다보니 해당 해상도를 이용하여 영상을 찍거나 사진을 만들어 뭔가를 하기에는 조금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갤럭시노트8 화면크기 및 사이즈 작업하기엔 조금은 불편하다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아마도 외부 플랫폼에서 지원을 하지 않는 당분간은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