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휴대폰 물기감지 메세지 발생시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하드웨어

갤럭시노트8 휴대폰 물기감지 메세지 발생시 해결법

갤럭시노트8 휴대폰 물기감지 메세지 발생시 해결법 알아보겠습니다.

 

 

▶ 휴대폰 충전시 물기 감지 메세지는 왜 발생하나요?

 

충전케이블 및 충전단자에 물기가 묻어 있어 발생하는 것이 당연하겠죠?

 

▶ 물기가 없는데도 물기 감지 메세지가 발생합니다.

 

무선 충전을 진행하거나 상황이 안된다면 AS를 받는 수 밖에 없습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에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노트8 휴대폰 물기감지 메세지 발생시 해결법

 

한시라도 휴대폰을 우리 주변에서 멀리 떨어뜨려 놓지 않는 사람들은 아마 아침에 일어나서 씻을때마저 화장실에 휴대폰을 갖다놓고 유튜브(Youtube)를 틀어놓는다던가 음악을 듣는다던가 할 것입니다. 저 역시 주로 음악을 자주 듣는지라 화장실에 들어갔을때도 휴대폰의 음악을 재생해놓은 채 머리를 감고 세수를 하곤 하죠.

 

 

어느 주말 늦게 일어나 머리를 감고 세수를 한 뒤 충전을 하려는데 휴대폰에 물기 감지 메세지가 뜨는게 아니겠습니까? 구형 휴대폰에서는 나타나지 않는 메세지였는데 개인적으로 약 3년을 사용하던 갤럭시노트5 휴대폰에서는 한번도 보지 못한 메세지였지만 갤럭시노트8 휴대폰으로 교체한 뒤 이러한 메세지를 보게 되니 조금은 휴대폰 기술력이 그만큼 좋아졌구나 하는 생각도 나름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원인이 되는 상황을 만들지 않는다

 

사실 가장 간단하고도 쉬운 해결책인 원인 제공을 안하면 됩니다. 과거 행적을 추적해볼 경우 분명 물과 관련된 어떠한 행동을 했을것은 분명한 일인데 마냥 그것이 기억나지 않는다 하여 불만을 품는 것은 조금 아니라고 보며 되도록이면 물과 휴대폰을 가까이 하는 행동을 멀리해야 합니다. 최신형 휴대폰에는 나름대로 IP68 이라는 방수등급이 존재하긴 하지만 이것이 포트가 열려있는 USB Type C(USB 3.1)단자까지 100% 막아주는 것은 아닐테니까요.

 

 

2. USB 포트 물기를 닦아준다

 

실제 USB 포트에 물기가 남아 있어 해당 메세지가 뜰 확률이 높은데 휴지를 작게 말아 내부 청소를 진행해준 뒤 물기를 닦아줘야 합니다. USB 케이블도 같이 닦아줘야 하며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물기는 남아있을 수 있어 해당 작업을 진행해 최소한의 물기를 남지 않게 해야 합니다. 물론 어느정도 자연건조를 해주는 것은 당연하겠죠? 저는 해당 과정을 통해 물기감지 메세지가 없어진 케이스 중 하나입니다.

 

 

3. 무선 충전 진행

 

본인이 이전에 사용하던 출시한지 3년이 지난 갤럭시노트5 휴대폰부터 무선 충전을 지원한 만큼 대부분의 최신형 휴대폰 역시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USB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무선 충전 어떠신가요? 혹시라도 물기가 남아있더라도 무선 충전 진행은 가능합니다.

 

 

4. 서비스센터(AS) 방문

 

아주 드문 일이지만 물과 관련된 행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물기감지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는 발생하는데 주변이 습한 상황이거나 또 다른 이유가 있겠죠? 분명 휴대폰 충전단자에 물기가 없음에도 혹시나 하는 생각에 위의 방법을 사용해도 메세지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 방문 후 휴대폰 충전단자 AS를 받아야 합니다. 본인의 휴대폰 최초개통일 확인 후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무상수리가 가능하므로 AS기간이 남아있다면 당장 서비스센터를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갤럭시노트8 휴대폰 물기감지 메세지 발생시 해결법 간단하게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몇가지 방법 안내해드렸습니다. 자연적으로 증상이 개선되는 경우도 있지만 장시간 증상이 지속될 경우 휴대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