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잠금화면 알림 설정 해제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하드웨어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 알림 설정 해제 방법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 알림 설정 해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잠금화면의 내용만 숨기기가 가능한가요?

 

아이콘은 보이는 채로 내용만 숨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 잠금화면에서 모든것을 숨길 수 있나요?

 

모든 것을 숨기는 작업도 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 알림 설정 해제 방법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알림이 발생하게 되는데 기본 설정값은 모두 공개상태로 되어 있어 휴대폰 잠금상태를 풀지 않더라도 대략적인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일종의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는데 본인만 휴대폰을 본다면 대부분 장점으로 다가오겠지만 아무래도 다른 사람이 휴대폰을 보게 되면 개인적인 사생활 부분이나 민망한 내용들이 노출될 수 있어 어느정도는 가려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물론 절대 다른사람에게 휴대폰을 보여줄 상황이 나오지 않는 솔로 플레이 분들(아싸 포함...눙물이)은 굳이 해당 설정을 해제할 필요는 없겠죠? 저 역시 눈물의 솔로 플레이를 즐겨하는지라 다른 사람에게 휴대폰을 보여줄 일이 없어 해당 설정을 기본값으로 놔두고 있지만 이 글을 위해 한번 설정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우선 휴대폰의 설정으로 들어온 뒤 잠금화면 및 보안 메뉴를 누르고 중간에 보이는 알림 옵션을 통해 세부설정이 가능합니다.

 

 

 

잠금화면의 알림 상태를 어떻게 할지 내용만 숨길지 알림 아이콘만 표시할지 표시할 위치는 어디로 할지 원하는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 알림을 해제(비활성화)시켜놓은 상태입니다. 휴대폰에 접근이 불가능할 경우 바깥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Always On Display 항목 역시 마찬가지로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잠금화면에 표시할 내용만 숨기기 작업이 가능하며 알림 아이콘만 보이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마도 이 글을 보러 온 분들의 목적은 이런식으로 부분만 안보이게 하는 것이 아닌 아이콘 상태를 아예 없애버리는게 목적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 알림 설정 해제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이 다른 분들은 아마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휴대폰 사용에 있어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