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중독 문제점 원인은 어디에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중독 문제점 원인은 어디에

스마트폰 중독 문제점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 스마트폰 중독 원인?

 

어렸을때부터 놀이문화를 대신할 것을 찾다 생긴게 아닐까요?

 

▶ 스마트폰 중독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밤에 잠을 늦게 자며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 중독 문제점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

 

여러분은 스마트폰을 가장 먼저 구매한 시기가 언제인가요? 스마트폰이 사용된 시기는 2000년대 후반으로서 완전하게 스마트폰이 정착된 년도는 대략적으로 2010년 이후정도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 스마트폰을 최초로 구매한 시기가 2013년이었는데 남들보다는 비교적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저는 애초에 스마트폰을 구매하며 게임 앱(app)을 설치하지 않기로 다짐했고 그것은 2017년 현재 글쓰는날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컴퓨터 기능을 대신하는데 큰 문제가 없는지라 스마트폰 중독 원인이 100% 게임에 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원인은 컴퓨터 중독과는 다르게 게임으로만 이루어져 있지 않으며 각종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발달로 인해 문제가 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SNS 이용자가 글을 쓰면 일명 악플보다 무서운건 무플이라고 다른 사람의 댓글 및 행동을 봐야 직성이 풀리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는 SNS도 안하는 사람이라 스마트폰 중독 원인 자체를 없애버렸기 때문에 스마트폰 중독 증상이 전혀 없다고 할 수 있지만요.

 

 

이처럼 스마트폰 중독 문제점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든 상황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사실 이 문제는 현재 성인이 아닌 경우 어렸을때부터 아이의 버릇을 잘못들인 것이 가장 큰 원인에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를 돌보기 귀찮다고 스마트폰 하나만 던져주면 사실 알아서 잘 놀거든요. 그러다가 계속 스마트폰만 가지고 노는 것을 보고 이건 아니다 싶어서 스마트폰을 뺏으려 할때는 이미 늦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 예전에 SBS에서 방송하던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방송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아이들의 문제점을 짚다보면 문제의 원인이 대부분 어른들의 잘못된 훈육에서 나오는 경우가 적지 않게 발견됩니다. 스마트폰 중독 문제점 역시 원인이 어린아이의 경우 부모의 잘못된 스마트폰 생활 습관을 적용해 놓은게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중독의 또다른 문제점은 바로 눈이 나빠진다는데 있습니다. 집중하여 스마트폰 기기를 계속 쳐다볼 경우 눈을 깜빡이지 않으며 그로인해 안구건조증에 빠질 우려가 있다보니 이러한 상황으로 눈이 나빠지는 것이라면 차라리 컴퓨터를 오래 쳐다보는게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스마트폰 중독 문제점 원인은 어디에 있는지 개인적인 의견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듯이 부모의 잘못된 행동이 아이의 스마트폰 중독 원인의 출발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