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우리은행 기준 안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우리은행 기준 안내

우리은행 기준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방법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이 어렵나요?

 

해당 글 순서대로만 하시면 쉽게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작업이 가능합니다.

 

▶ 다른은행도 휴대폰 공인인증서 PC 이동작업이 비슷하게 진행되나요?

 

모든 공인인증서 복사방법은 대부분 이런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다른 은행 역시 해당 작업과 비슷하게 휴대폰 공인인증서 PC(데스크톱) 이동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내보내기(우리은행)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아무리 많이 보더라도 해당 생산작업은 모두 컴퓨터(데스크톱)를 이용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스마트폰만 가지고는 소비적인 활동만 가능할 뿐 생산적인 활동이 불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역시 스마트폰에서 받은 인증서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작업해야 할 일이 존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PC 이동작업은 한번쯤 해야 할 상황이 오게 됩니다. 해당 작업은 우리은행을 기준으로 이루어졌지만 우리은행이 아닌 다른은행 작업시 동일한 구조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참고하신다면 휴대폰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작업시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우리은행 앱(app)을 켜고 하단 인증센터를 눌러줍니다.

 

 

스마트기기 -> PC 보내기 항목을 눌러줍니다.

 

 

만약 작업을 반대로 한다면 공인인증서 관리가 여러군데에서 가능할듯 합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공인인증센터의 개인을 눌러줍니다.

 

 

우측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처음 오신분들이라면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과 같은 항목을 통해 공인인증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스마트기기 -> PC 내보내기를 눌러줘야 하는데 해당과정에서 인증번호가 필요합니다.

 

 

인증번호 발급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홈페이지 하단에 간단하게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관련 설명을 안내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작업을 위한 인증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스마트폰으로 돌아와서 빈칸에 해당 번호 12자리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가 정확할 경우 공인인증서 복사방법을 완료할 수 있으며 인증서 가져오기를 통해 하드디스크에 저장할 것인지 이동식디스크(USB)에 저장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저장 경로 설정 후 확인을 누르면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작업은 완료됩니다.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우리은행 기준 안내해드렸습니다. 이 방법을 반대로 하실 경우 PC 스마트폰간 공인인증서 옮기기 작업도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