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위약금 조회 방법 SKT 기준 안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휴대폰 위약금 조회 방법 SKT 기준 안내

휴대폰 위약금 조회 방법 SKT 기준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휴대폰 위약금 대납해준다는 말 사실인가요?

 

휴대폰 대리점에서 받는 보조금을 더 주는 방식으로 위약금 대납을 약간 해드릴뿐 완전한 대납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핸드폰 위약금 조회했더니 너무 많은 금액이 나온거 같은데 해결방법이 있나요?

 

휴대폰 기기값을 높은 금액에 구매할 경우 위약금 조회시 많은 금액이 나올 수 있으므로 해결방법은 없으며 새 휴대폰 구매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해당 조회방법은 SKT를 이용하였으며 글쓴이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조회이므로 다른 사람과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위약금 조회(SKT)

 

예전에는 휴대폰 위약금 대납을 해준다고 꼬드기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휴대폰 위약금 지원 방식이 조금 황당했는데요 실제 대납을 해주는게 아닌 스마트폰 구매시 이전 폰에 있던 위약금을 구매한 휴대폰에 얹어버리는 방식이었습니다. 사실상 핸드폰 위약금 대납이 아닌셈이죠. 

 

이동하기 ▶ SKT 공식 홈페이지 Tworld   

 

이 방법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사기를 당한지도 모르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현재는 그러한 방법이 사라졌기에 함부로 해당 작업을 했다 걸리게 되면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어 거의 사용하지 않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 외에도 여전히 휴대폰 판매 수법은 다양해지고 있기에 우리는 휴대폰 위약금 조회 방법을 통해 본인의 휴대폰 기기값(할부원금)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아둘 필요성이 있습니다.

 

 

우선 홈페이지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해당 작업은 SKT 기준이므로 다른 통신사(KT,LG)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My T 항목에서 기본정보의 나의 가입정보 항목을 통해 현재 본인의 휴대폰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이용하여 밑으로 내리시면 단말기(약정)할인 및 요금 약정할인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요즘 약정할인은 이전 34요금제와 같이 요금제마다 기본적으로 할인해주는 제도가 있었을때 가능했지만 요즘은 그러한 상품은 존재하지 않고 29요금제인 경우 말그대로 29000원 요금제+부가세 포함 금액이 나오기 때문에 휴대폰 요금 할인에 대해서는 0원이라고 나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단말기 약정할인을 통해 상세정보를 누를경우 일부 정보가 가려져 있지만 본인인증을 통해 가려진 정보를 공개적으로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본인의 약정정보가 나왔는데 현재 예상 위약금은 26100원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넷 위약금 조회시 사용기간에 대한 모든 요금할인금액을 토해내야 하지만 휴대폰(스마트폰)위약금 조회시 발생한 금액은 휴대폰을 2년간 약정을 유지할 경우 0원으로 변하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 없이 휴대폰을 2년간 하나의 통신사에서 유지할 경우 위약금에 대한 큰 문제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휴대폰 위약금 조회시 나온 금액에 대해서 가려진 정보를 오픈시켜 보았습니다. 지원약정 금액 및 약정종료일 그리고 예상 위약금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요금 약정할인은 사용하는 요금제가 밴드 데이터 세이브 요금제이므로 휴대폰 요금 할인에 대해서는 0으로 출력됨을 알 수 있습니다.

 

 

휴대폰 위약금 조회 방법 SKT 기준 안내 해드렸습니다. 본인의 남은 위약금이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처럼 일정부분 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지만 당연히 SKT 가입은 되어 있는 상태여야만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