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세대 안드로이드 연결 후 어플(앱) AirBattery 사용해봐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에어팟 2세대 안드로이드 연결 후 어플(앱) AirBattery 사용해봐요

에어팟 2세대 안드로이드 연결 후 어플(앱) AirBattery 사용해보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에어팟을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경우 어플이 필요한가요?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어플이 필요합니다.

▶ 무슨 어플을 사용했나요?

AirBattery 라는 어플(앱)을 사용했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에어팟 2세대 안드로이드 연결 후 어플(앱) AirBattery 사용해봐요

에어팟을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한다는 것은 일부 호환성을 포기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에어팟이 애플 제품이다보니 몇가지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예를들면 아이폰의 비서(?)인 시리(SIRI)를 부르는게 불가능한데 그렇다고 갤럭시 휴대폰에서 빅스비(BixBy)를 부를 수는 없지 않습니까? 실제로 부른다고 답이 오는 것도 아니구요.

제가 가진 에어팟 2세대에 대항할 제품은 갤럭시 버즈라 할 수 있는데 둘은 서로 다른 휴대폰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는 커널형으로 되어 있어 주변소리가 잘 안들린다는 단점이 있는데 업무특성상 에어팟을 하루종일 끼고 있어야 되다보니 커널형을 사용할 수 없으며 오픈형인 에어팟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에어팟을 안드로이드에 연결하면 약간의 패널티를 안고 사용해야 하지만 이를 최대한 줄여주는 어플(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 갤럭시 휴대폰에 에어팟을 연결한 뒤 앱으로 추가기능을 이용해보자

저는 AirBattery 앱을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굳이 해당 어플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되므로 원하시는 어플(앱)이 있다면 선택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자동으로 연동되어 배터리 잔량을 보여주는데 에어팟이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연결되었을 경우 가장 큰 단점이 바로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해당 기능만 있더라도 사실상 에어팟을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사용하는데 큰 힘이 될 수 있죠. 만약 뭔가 잘 안되는 증상이 보인다면 우측 상단 톱니바퀴 설정을 눌러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설정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본인의 장치를 선택하는건데 다른 장치로 선택해도 되는 것으로 봐서는 이건 별 의미가 없는 거 같습니다.


그 외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면 인 이어(In-Ear) 기능인데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을 경우 에어팟을 귀에서 빼도 음악이 꺼지지 않습니다. 또한 에어팟을 연결할때마다 에어팟 상태 및 배터리 잔량을 보여주는 기능이 있는데 이것 역시 아이폰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 안드로이드 연결 후 어플(앱) AirBattery 사용해보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프로버전을 통해 몇가지 기능을 더 사용할 수 있지만 굳이 거기까지는 필요하지 않아 이정도선에서 만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