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세대(프로) 재설정 쉽고 간단한 방법 안드로이드 기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에어팟 2세대(프로) 재설정 쉽고 간단한 방법 안드로이드 기준

에어팟 2세대(프로) 재설정 쉽고 간단한 방법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에어팟은 어떻게 재설정을 진행하나요?

뒤에 있는 페어링 버튼을 통해 재설정을 진행합니다.

▶ 재설정을 하면 연결이 바로 되나요?

왠만해선 에어팟 연결이 정상적으로 될겁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에어팟 2세대(프로) 재설정 쉽고 간단한 방법 안드로이드 기준

에어팟을 사용한지 이제 1년이 넘었는데 1세대부터 사용한 것은 아니고 2세대부터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뭘 사용하든지 1세대는 좀 아니라고 생각이 들고 2세대부터 개선판이 나와서 사용하는데 좀 더 편하게 쓸 수 있잖아요? 그래서 제가 갤럭시폴드를 안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에어팟 2세대 제품을 사용하다 몇가지 문제가 발생한 적이 있었는데 소리가 갑자기 커진다던가 배터리 잔량이 보이지 않는다던가 하는 문제가 있었지만 대부분 펌웨어 혹은 안드로이드용 에어팟 앱으로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연결이 끊기거나 제대로 되지 않는 증상은 어쩔수가 없더라구요. 이때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재설정 방법인데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만큼 팁 정도로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 에어팟 재설정을 해보자

에어팟 재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우선 에어팟 뒷면을 보면 페어링 초기화 버튼이 존재하는데 해당 버튼을 이용하여 에어팟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페어링 초기화 버튼을 약 10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에어팟 상태등이 흰색으로 변하고 깜빡임을 반복합니다. 

 

 

이 상태에서 에어팟을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블루투스로 연결하시면 왠만해서는 연결이 실패할 일이 없습니다.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활성화를 하면 에어팟을 찾는데 여기서 찾은 에어팟을 선택하면 이렇게 'Airpods 디바이스를 연결할까요?' 라는 질문이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에어팟이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에어팟이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잘 연결되었습니다. 


그리고 에어팟 뚜껑을 열면 이때부터는 흰색이 아닌 녹색 혹은 주황색의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에어팟 2세대(프로) 재설정 쉽고 간단한 방법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만큼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