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휴대폰간 왔다갔다 쌍으로 연결(멀티페어링) 시도해보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에어팟 휴대폰간 왔다갔다 쌍으로 연결(멀티페어링) 시도해보다

에어팟 휴대폰간 왔다갔다 쌍으로 연결(멀티페어링) 시도해본 작업 관련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 에어팟을 휴대폰 양쪽에 연결할 수 있나요?

시도는 해봤지만 잘 안되었습니다.

▶ 결과는 어땠나요?

서로 이동만 가능할 뿐 양쪽을 동시에 연결하는건 불가능했습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8 그리고 아이폰 Se 2 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에어팟 휴대폰간 왔다갔다 쌍으로 연결(멀티페어링) 시도해보다

여러분들은 블루투스 이어폰 많이들 사용하시나요? 저는 수년전부터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왔는데 LG에서 삼성 그리고 현재의 애플 에어팟까지 약 3단계에 걸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진화(?)시켜 왔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에어팟에 완전히 적응되어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은 별로 관심이 없는 상태에 와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에어팟을 연결할때 하나의 휴대폰이 아니라 쌍으로 두개의 휴대폰에 연결하는게 가능할까 싶어서 검색을 해보니까 대부분 두개의 에어팟을 하나의 휴대폰에 연결하려고 시도하는 내용 뿐 그 반대의 작업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휴대폰 두개에 에어팟 하나가 연결되는지 시도해봤습니다.

 

 

- 에어팟 하나로 휴대폰 두개 연결시도하기

우선 갤럭시노트8에 에어팟 2세대를 연결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두 휴대폰에는 이미 에어팟 설정이 완료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연결을 누릅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설정이 되어 있는 에어팟을 연결합니다. 여태 이상없이 사용했다면 연결할 때도 당연히 정상적으로 진행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연결을 끊지 않은 채로 아이폰으로 이동하여 설정에서 블루투스로 이동합니다.


에어팟을 선택하면 연결이 되는데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에어팟 이름을 변경했지만 아이폰과의 연결정보가 다른지 변경된 이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 상황에서 갤럭시노트8 에어팟 연결 상태는 어떠할까요?


다시 갤럭시노트8 설정으로 이동하여 블루투스 상태를 보면... 에어팟 연결이 해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전문용어로 듀얼페어링 혹은 멀티페어링이라고 부르는데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에어팟 휴대폰간 왔다갔다 쌍으로 연결(멀티페어링) 시도해보았는데 다시 알아보니 에어팟은 이 기능이 원래 작동하지 않는다더군요. 괜히 기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