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휴대폰) 블루투스 에어팟(이어폰) 연결 및 인식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블루투스 에어팟(이어폰) 연결 및 인식 방법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블루투스 에어팟(이어폰) 연결 및 인식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에어팟 블루투스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나요?

처음에 잘 안될 수 있지만 방법을 알면 쉽게 가능합니다.

▶ 어떻게 연결을 해야 잘 되나요?

페어링을 초기화시키고 다시 연결하면 어지간해선 연결이 잘 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및 아이폰 iOS 13.4.1 그리고 에어팟 2세대를 이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블루투스 에어팟(이어폰) 연결 및 인식 방법

업무적으로 전화통화를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10여통가까이 할 일이 있다보니까 몇년전부터 일반적인 휴대폰을 들고 말하는 전화를 하지 않으며 블루투스 기기를 이용한 전화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최초로 사용했던 LG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두로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그리고 현재의 에어팟에 이르기까지 몇가지의 블루투스 기기를 거쳐 지금까지 왔습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는데는 요즘과 같이 전화통화가 적어지고 카카오톡을 이용한 대화를 시도하거나 음악을 듣는 것을 주로 하지만 저같은 사람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없으면 업무를 하기가 많이 불편합니다. 전화를 하며 동시에 키보드 마우스를 이용하여 뭔가 정보를 찾아야 할 일이 빈번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현재 사용하는 에어팟이 애플 제품이다보니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호환성이 조금은 맞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는 조금 적응이 되었으며 블루투스 기기가 다그런건 아니지만 이상하게 에어팟은 잘 연결이 되지 않는 거 같더라구요.

- 에어팟을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연결하려면?

에어팟을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우선 에어팟 뚜껑을 열였을때 가운데 들어오는 불이 흰색으로 깜빡여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어딘가에 연결이 되었던 에어팟이므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하얀불이 들어오지 않고 주황불이 들어올때 충전상태가 아니라면 다른데 한번 이상 연결되었던 에어팟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럴때는 뒷부분에 있는 페어링 버튼을 10초정도 눌렀다 뗀 후 정보를 초기화시켜 다시 등록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혹시라도 다른 사람의 에어팟이라면 해당 정보가 소실되어 등록을 다시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본인의 소유가 아니라면 페어링 버튼을 장시간 누르는 일은 가급적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팟 연결정보를 초기화 시켰다면 휴대폰 설정의 연결항목으로 이동하여 블루투스를 선택합니다.


블루투스 리스트에 보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AirPods 라고 보이는데 에어팟 이름을 변경하지 않은 이상 아마 이걸로 보일겁니다.

 

 

AirPods을 누르면 블루투스 연결 요청 메세지가 나오며 'AidPods 디바이스를 연결할까요?' 라고 질문을 하는데 당연히 확인을 눌러야 하겠죠?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이렇게 '통화 및 오디오로 연결됨' 메세지가 나오며 연결이 이루어지고 에어팟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톱니바퀴 모양을 누러보면 약간의 에어팟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분들은 아이폰에 연결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에어팟 2세대를 연결한 모습인데요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이렇게 블루투스 항목에 있는 나의 기기에 연결됨이라고 나오며 느낌표를 누르면 안드로이드 휴대폰과는 다르게 이중탭 및 마이크 등 몇가지 추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블루투스 에어팟(이어폰) 연결 및 인식 방법 간단하게 아이폰의 일부와 함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떠한 기기든지 뭔가 작동이 되지 않으면 초기화가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