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휴대폰 초기화 중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및 구글락 72시간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삼성 갤럭시 휴대폰 초기화 중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및 구글락 72시간 해결법

삼성 갤럭시 휴대폰 초기화 중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및 구글락 72시간 해결법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 구글락이 걸리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전 계정 정보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해야 합니다.

▶ 이전 계정 정보를 모르면 어떻게 하나요?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 초기화 중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및 구글락 72시간 해결법

여러분은 어떠한 휴대폰을 사용중에 있으신가요? 저는 예전에 메인 휴대폰을 아이폰이 아닌 삼성 갤럭시 S계열 휴대폰을 사용했다가 현재는 삼성 갤럭시노트8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이 몇번 새로 출시했다죠? 아직까지는 휴대폰이 크게 성능이 필요가 없어 교체를 하지 않았는데 앱테크를 하다보니까 성능이 떨어지는 거 같아 현재 나온 휴대폰인 갤럭시노트10보다는 갤럭시노트20 휴대폰으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기존의 휴대폰을 그냥 놀릴 수는 없잖아요? 가급적 중고로 파는게 좋은데 중고 판매 전 반드시 초기화를 진행하고 해야 합니다. 그런데 구글 계정을 로그아웃하지 않고 초기화를 하면 초기화 작업 중 로그인을 요구한다고 하네요? 이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 구글락 72시간의 의미 그리고 안걸리게 하는법

우선 구글락 72시간의 의미는 스마트폰을 도난당한 뒤 기존 휴대폰 주인 외에는 사용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롤리팝 5.1 버전 이후로 생긴 기능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72시간 사이에 비밀번호를 변경했거나 계정에 뭔가 다른 조치가 취해졌다면 로그인을 72시간동안 하지 못하는 의미에서 구글락 72시간이라는 용어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구글락이 걸리지 않게 하려면 휴대폰 초기화 전 구글 계정 로그아웃을 진행해야 하는데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계정 및 백업 항목으로 이동한 뒤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구글 계정을 선택하여 계정 삭제(로그아웃)을 진행한 뒤 초기화를 하면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휴대폰 초기화 후 구글락이 걸렸다면?

그래도 누군가는 구글 로그인을 해놓은 상태로 초기화를 진행하겠죠? 재설정 중 로그인을 다시 한번 진행해야 하는데 만약 해당 계정을 모를 경우 일이 복잡해집니다. 이때 본인의 계정없이는 로그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기서 로그인 계정의 비밀번호가 변경되었거나 작업이 가해졌다면 72시간동안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버립니다.

 


이때 할 수 있는 방법은 휴대폰을 중고로 거래했다면 이정 사용자의 정보를 얻어 로그인을 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으며 사설업체에 연락 후 해제하는 방법 등 몇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가장 쉬운 방법은 제조사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구글락 잠금 해제를 요청하는 일입니다.


제가 예전에 방문했던 삼성 서비스센터인데요 휴대폰이 본인소유라면 신분증 및 가입되어 있는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을 요구한 뒤 해당 문서를 출력하여 가져가야 하며 그렇지 않고 휴대폰을 중고로 거래했는데 정보를 모른다면 전 주인이 사용한 통신사로부터 해지 확인서를 받아야 하는데 구글계정의 주인이 통신사 대리점에 신분증을 들고 방문하여 요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럴바에 그냥 계정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휴대폰 주인과의 연락도 되지 않고 연락은 되지만 정보를 모른채로 해지 확인서도 주지 않는다면 사설업체에 연락 후 해제를 하거나 돈이 아깝다면 환불절차를 밟아야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 초기화 중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및 구글락 72시간 해결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휴대폰 현재 소유자가 중요하며 타인 소유인 경우 과정이 조금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