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iPhone) 이동통신사 설정 업데이트 되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아이폰(iPhone) 이동통신사 설정 업데이트 되다

아이폰(iPhone) 이동통신사 설정 업데이트 되었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이동통신사 설정이 뭐가 바뀌는건가요?

통신사 버전이 올라갑니다.

▶ 통신사 버전이 올라가면 장점이 있나요?

실질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은 없는 듯 합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3.4.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iPhone) 이동통신사 설정 업데이트 되다

여러분은 안드로이드 휴대폰 아이폰 중 무엇을 주로 사용하고 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삼성 갤럭시노트8 휴대폰을 주 용도로 사용하고 있으며 아이폰을 보조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이폰을 켜고 잠깐잠깐 사용하긴 하지만 메인 휴대폰이 아닌 보조로 사용하다보니 사용하지 않을때는 꺼두고 있어 아마 3년은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아이폰을 켰더니 간만에 이상한 메세지가 떠서 확인을 해봤는데요 이동통신사 설정 업데이트를 하는 메세지였습니다. 과연 이 메세지가 떴을대 확인을 누르면 어떻게 되는 것이며 그 효과는 또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 이동통신사 설정 업데이트 하는 방법

아이폰에서 이동통신사 설정을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휴대폰을 껐다 켰을때 통신사 버전이 구버전이라면 팝업창으로 이러한 메세지가 나타나게 되는데 업데이트를 누르면 뭔가 변화가 일어날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변화라고 해봐야 우측 상단 통신세기가 증가하고 와이파이가 꽉찼다는거 뿐 별다른 무언가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마치 에어팟 펌웨어가 눈에 보이지 않고 자동으로 진행되는 것 처럼 말입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을때 수동으로 확인해서 해보고 싶다면 설정으로 이동하여 일반을 누른 뒤 정보를 누릅니다.


여기서 이동통신사 버전이 41.0 버전인 경우 해당 메세지가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이미 버전이 올라간 상태다보니 메세지는 별도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버전이 올라가게 되면 통신 관련 버그 수정이나 기능개선이 진행되는데 이를 공식 문서화하여 발표하는 경우도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후자는 이걸두고 몰래패치라고 말하곤 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업데이트로인해 기능 지원이 추가될 수도 있지만 통신사에 문의해보라는군요. 실제 보이는 별다른 패치가 없는거 봐서는 그냥 보안업데이트 수준에 머문 듯 합니다.

 

 

아이폰(iPhone) 이동통신사 설정 업데이트 되었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뭔가 글이 거창해졌지만 실질적인 알맹이는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