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휴대폰) 초기화 후 공기계 만들기 전 삼성계정 및 구글계정 로그아웃 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핸드폰(휴대폰) 초기화 후 공기계 만들기 전 삼성계정 및 구글계정 로그아웃 하세요

핸드폰(휴대폰) 초기화 후 공기계 만들기 전 삼성계정 및 구글계정 로그아웃 하자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초기화 전에 계정 로그아웃을 해야 하나요?

무조건 로그아웃을 진행해야 합니다.

▶ 왜 로그아웃을 해야 하나요?

구글 락이 걸리거나 초기화를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핸드폰(휴대폰) 초기화 후 공기계 만들기 전 삼성계정 및 구글계정 로그아웃 하자

여러분들은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휴대폰을 구매해본적은 있어도 판매해본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그 이유는 휴대폰 내부 데이터를 복원하여 뭔가 안좋은 일에 사용할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아직까지는 가지고 있는 휴대폰을 중고로 팔아본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이 점점 갯수가 쌓여가고 필요 없는 휴대폰이 생기게 되는데 지금 팔면 어느정도 적지만 돈을 받을 수 있는데 그냥 버리면 돈도 못받고 아깝잖아요? 그래서 결국엔 10원이라도 얻기 위해서는 휴대폰을 중고로 팔아야 합니다. 그런데 휴대폰을 팔기 전 계정 로그아웃을 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휴대폰 판매 전 초기화를 하는데 발생하는 문제

휴대폰을 중고로 판매한다고 가정했을때 우리는 당연히 초기화를 하겠죠? 그런데 연결된 계정을 로그아웃 하지 않는 경우 초기화 전 후로 크게 두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삼성계정 정보를 모른다면 초기화를 할 수 없고 구글계정 정보를 모른다면 초기화 후 구글 락이 걸립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계정 및 백업으로 이동해서 계정을 누르면 여러가지 저장된 계정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삼성계정 구글계정 크게 두가지만 로그아웃하면 되는데 우선 구글계정부터 로그아웃을 진행합니다. 

 

 

계정 삭제라고 버튼이 존재하는데 번역을 이상하게 해놨는지 왜 로그아웃이라고 써놓지 않고 삭제라고 써놨을까요? 의미가 중의적 표현이라 로그아웃(Log Out)이 아닌 삭제(Delete)로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존재할거 같습니다.


구글계정이 로그아웃 되었으며 삼성계정도 선택을 한 뒤 계정 삭제를 눌러줍니다. 마찬가지로 똑같이 로그아웃이 아닌 삭제라고 적혀 있습니다.


삼성계정 삭제과정을 거치게 되면 해당 기능들이 모두 사용할 수 없는 상태로 변경되므로 신중하게 진행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하면 계정 로그아웃이 진행됩니다. 

 

 

핸드폰(휴대폰) 초기화 후 공기계 만들기 전 삼성계정 및 구글계정 로그아웃 하자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작업 한번 해봤습니다. 반드시 두 작업을 한 뒤 휴대폰을 중고로 판매해야 뒤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