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스크린샷 길게 찍는 스크린 캡쳐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스크린샷 길게 찍는 스크린 캡쳐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스크린샷 길게 찍는 스크린 캡쳐 방법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휴대폰 스크린샷을 길게 찍을 수 있나요?

특정 기능으로 인해 길게 찍는 것이 가능합니다.

▶ 어떠한 기능으로 길게 찍나요?

스크린 캡쳐라는 기능으로 길게 찍을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안드로이드 9.0 휴대폰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스크린샷 길게 찍는 스크린 캡쳐 방법

여러분은 휴대폰을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고 계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폰을 전화의 용도보다는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기 위한 용도로 더 많이 사용할거라 생각됩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휴대폰이 여러가지 기능이 가능한 스마트폰화가 된 것이 그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화면 자체를 스크린샷(Screen shot)하여 누군가에게 보내거나 공유할 일이 종종 있는데 거기서 더 나아가 휴대폰 화면을 넘어서는 스크린샷을 찍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 바로 스크린 캡쳐라는 기능인데 주로 사용하는 상황은 카카오톡의 대화내역을 캡쳐한다든가 웹사이트의 정보를 긁을 때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 스크린샷 길게 찍는 스크린 캡쳐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이겁니다.


전원버튼과 볼륨 Down 버튼을 순간적으로 동시에 0.5초정도 눌렀다 떼면 휴대폰 화면을 사진화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아래를 보면 뭔가 옵션같은게 나와있는데 갤러리에서 편집이 가능한 아이콘들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V 같이 생긴 아래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탭이 아래로 넘어가며 연속으로 사진을 저장하게 됩니다.


스크린 캡쳐를 통해 첫페이지부터 끝까지 찍어 저장한 모습입니다. 글씨가 너무 작아서 잘 보이지 않지만 해상도를 고의로 낮췄기 때문에 이렇게 보이는 것이며 실제 원본 사진을 보면 생각보다 잘 뽑혀 있습니다. 이걸 한꺼번에 어디에 올리긴 좀 그러니까 조금은 편집과정이 필요하겠죠? 이 다음부터는 여러분의 차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스크린샷 길게 찍는 스크린 캡쳐 방법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으므로 간단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