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핸드폰) 바꿀때(교체) 카톡 내용 백업 및 저장 여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휴대폰(핸드폰) 바꿀때(교체) 카톡 내용 백업 및 저장 여부

휴대폰(핸드폰) 바꿀때(교체) 카톡 내용 백업 및 저장 여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스마트폰 교체 후 카톡은 백업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휴대폰 종류에 따라 백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백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 휴대폰은 어떠한 기종인가요?

아이폰은 따로 백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5S와 SE2를 이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휴대폰(핸드폰) 바꿀때(교체) 카톡 내용 백업 및 저장 여부

여러분은 몇번의 휴대폰을 교체하여 현재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예전의 폴더폰 형태일때만 해도 백업을 하는데 있어 주로 전화번호만 백업하고 문자같은건 버리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백업을 하고 끝을 냈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이 여러가지 기능이 가능한 스마트폰화 되며 백업을 하는데도 전화번호 / 앱 / 사진 등 여러가지를 백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최초 구매부터 두번을 교체하였으며 아이폰은 구매 후 처음 교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교체하였을때는 카카오톡의 버전이 낮아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메세지(내용)를 따로 백업하여 새로 사용하는 휴대폰에 복원을 했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교체한 아이폰은 그렇지가 않더라구요? 이미 휴대폰을 교체하고 데이터를 백업했기에 그 증거를 아이폰 기준으로 간단하게 제시해볼까 합니다.

 

 

- 핸드폰 교체시 카톡 내용 백업 저장 필요?(아이폰 기준)

본인의 현재 카톡 상태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톡(카톡) 상태가 정상적으로 보이는 거 같죠? 네 그렇습니다. 기존 데이터가 모두 복사과정에서 완벽하게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증거 두가지를 보여드리자면 첫번째는 메세지를 주고 받은 날짜가 2020년 4월 16일입니다. 대한민국 아이폰SE 2 공식출시일이 5월6일인가 그랬다죠? 그렇기 때문에 카톡 백업 없이는 이러한 메세지는 이 휴대폰에서 생성해내는게 불가능하다고 봐야 할겁니다.


두번째는 메세지 저장 내역입니다. 대부분의 메세지를 삭제했기 때문에 이거밖에 없는데요 마지막으로 테스트를 위해 전송한 메세지가 2020년 5월 1일입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아이폰 출시가 2020년 5월 6일에 진행되었으므로 이것 역시 백업 없이는 불가능하겠죠?

 

 

휴대폰(핸드폰) 바꿀때(교체) 카톡 내용 백업 및 저장 여부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과정이 모두 진행되어 따로 사진을 남겨놓지 않았으므로 영상을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