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상태바(상단바) 및 상태표시줄 설정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상태바(상단바) 및 상태표시줄 설정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상태바(상단바) 및 상태표시줄 설정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휴대폰 상태바(상단바)를 변경할 수 있나요?

아이콘 위치나 배열정도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상태표시줄은 무엇을 바꿀 수 있나요?

간략하게 표시되는 아이콘 갯수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은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상태바(상단바) 및 상태표시줄 설정 방법

여러분은 휴대폰을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휴대폰을 주로 전화보다는 인터넷을 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지만 주 업무가 전화를 통한 서비스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굳이 비율을 따지자면 인터넷7:전화3 정도라 할 수 있습니다. 

전화 이외의 용도로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 설정을 건드리는 상황이 분명 존재합니다. 적게는 배경화면을 바꾸는데서 시작해서 많게는 개발자모드 활성화까지 많은 부분에 대해서 휴대폰을 건드리게 될 것입니다. 해당 작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상단바인데요 설정을 직접 들어가지 않고 상단바에서 할 수 있는 작업은 무엇이 있으며 기존 모양과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 갤럭시 휴대폰 상태바(상단바) 변경 방법

휴대폰 상단바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휴대폰 화면에서 윗부분을 손가락으로 쓸어내리면 상단바가 펼쳐지며 본인이 하고 있는 내용과 함께 일부만 보여집니다.


한번 더 쓸어내리면 상단바에 존재하는 옵션이 모두 보이게 되는데 옆으로 밀면 다른 옵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점을 누르면 버튼 순서 / 버튼 배열 / 상대표시줄 등 3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가장먼저 해볼 방법인 버튼 순서를 눌러보겠습니다.


버튼 순서를 선택하고 상태바를 옆으로 넘겨 빈공간이 있는 곳에 위에 존재하는 적용되지 않은 몇몇의 버튼 추가가 가능합니다. 기존 버튼을 위로 올리고 해당 자리에 버튼을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버튼 배열인데 총 3가지의 버튼 배열이 가능합니다. 현재 적용되어 있는 배열은 5X3입니다.


3 X 3 그리고 4 X 3 배열을 적용해봤는데 그다지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적응이 되지 않아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상태표시줄도 변경할 수 있는데 많은 기능을 변경할 수는 없지만 한번 볼까요?

 

상태표시줄은 크게 두가지 변경만 가능한데 알림을 3개 혹은 모두 보여주는 것과 배터리 용량을 숫자로 표시해주는 내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표시 역시 숫자가 안보이는 것 보다는 보이는게 더 나을 듯 합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상태바(상단바) 및 상태표시줄 설정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이 많이 있어 보시고 어느정도 정리를 해두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