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화올때 음성으로 이름 알리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아이폰 전화올때 음성으로 이름 알리기 방법

아이폰 전화올때 음성으로 이름 알리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전화가 오면 음성으로 이름을 알리는게 가능한가요?

벨소리와 함께 음성 알림이 옵니다.

▶ 해당 설정은 어디서 하나요?

설정의 전화 옵션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3.4.1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전화올때 음성으로 이름 알리기 방법

여러분은 전화를 오거나 받을때 벨소리로 하고 있나요? 진동으로 하고 있나요? 아마 대부분의 회사원 신분인 사람들은 벨소리가 아닌 진동으로 해놓고 업무를 보다 전화가 오면 전화기를 들거나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전화를 하는 것이 일반적일겁니다. 

수년간 삼성 갤럭시 노트 계열 안드로이드 휴대폰만 사용해오다 세컨폰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기로 하고 이번에 아이폰 SE 2를 큰맘먹고 구매했는데 여러가지 신기능을 이용하여 부분부분 하나씩 체험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서 전화 부분에 있어서 잘 사용하지 않아 몰랐는데 아이폰에도 갤럭시처럼 전화가 오면 누구한테 전화가 왔다고 알려주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 전화가 오면 음성으로 이름을 알려준다?

아이폰에서 전화가 오면 음성으로 이름을 알려주는 기능은 벨소리가 울리는 상태에서는 그다지 많이 사용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벨소리와 이름이 같이 나오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누구한테 전화가 왔는지 반강제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저장된 이름 기반으로 이름을 알려주다보니 이름이 아닌 다른걸로 저장했을 경우 듣는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전화를 선택합니다.


발신자 알리기가 보이는데 기본설정은 안함 상태일겁니다. 해당 옵션을 다른걸로 변경해야 합니다.


항상 - 발신자를 항상 알립니다.
헤드폰 및 자동차 - 헤드폰 또는 자동차의 Bluetooth가 연결되어 있을때에만 발신자를 알립니다.
헤드폰 - 헤드폰이 연결되어 있을 때에만 발신자를 알립니다.

총 3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헤드폰 및 자동차는 블루투스 연결 용이고 헤드폰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한 이어팟 연결시에 해당됩니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적용하면 전화가 온 뒤 벨소리가 들리며 2회에 걸쳐 저장된 이름으로 알림이 들리게 됩니다.

 

 

아이폰 전화올때 음성으로 이름 알리기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아니며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만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