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실버요금제 t플랜은 해당되지 않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sk 실버요금제 t플랜은 해당되지 않는 이유

sk 실버요금제 t플랜은 해당되지 않는 이유 간단한 뇌피셜 적어보겠습니다.

 

 

▶ 실버요금제는 나이가 얼마나 되어야 가입이 가능한가요?

 

만 65세 이상이 되어야만 실버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실버요금제를 사용하며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인터넷을 어느정도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동영상을 보는 정도로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실버요금제로는 부족합니다.

 

 

t플랜은 sk 실버요금제에 왜 포함이 되지 않을까요?

 

 

sk 실버요금제 t플랜은 해당되지 않는 이유

 

각 통신사(skt,kt,lg)는 기존 요금제를 사용 중 만 65세가 되었다 하여 요금을 할인해주는 경우는 존재하지 않으며 따로 어르신요금제를 만들어 해당 요금제에 가입한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해주고 있는 것이 오늘날의 통신시장의 현주소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실버요금제라 하더라도 상대적으로 높은 요금제 대비 서비스가 부실하기 때문에 별정통신사로 이동하는 어르신들도 있으며 그것을 노리고 일부 지하철 역같은 곳에는 어르신들의 통신비를 깎아준다는 명목으로 별정통신사로 이동시켜주는 통신업체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현재 만65세인 사람이 가입 가능한 요금제는 SKT 기준으로 크게 6개가 존재하고 있으며 해당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낮은 9900원 요금제인 뉴 실버요금제를 시작으로 하여 가장 높은 요금제인 band 어르신 2.2G 요금제가 있는데 요금제당 제공되는 데이터 양과 통화를 보면 안심옵션이 기본제공되는 스마트 어르신팩을 제외하고는 모두 적은 데이터 및 일부 통화 및 문자 제한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격도 그렇게 저렴하다고 할 수 없는데요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뉴실버요금제를 가자니 통화 30분 및 문자30건으로 제한되어 있고 가장 높은 요금제인 band 어르신 2.2G로 가자니 요금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그나마 최근에 나온 t플랜의 경우 만 65세 기준 실버할인 같은 것은 노인들이 사용할 상황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존재하지도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나이든 어르신들이 인터넷을 많이 보면 뭐 안되기라도 한답니까?

 

 

부모님이 데이터를 많이 사용할 경우 선택해야 하는 실버요금제는?

 

사실상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버요금제 자체가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한 전화만 가끔 사용하는 노인들을 기준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적어도 다른 통신사는 몰라도 SKT에서는 인터넷을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실버요금제가 존재하지 않는 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부모님이 두분다 60대를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나머지 지금 가장 핫한 t플랜을 가입시켜놓았으며 제일 낮은 요금제인 t플랜 스몰 요금제에 가입해놓은 뒤 본인이 t플랜 인피니티 요금제를 사용하여 데이터 공유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어르신을 위한 요금제라고 해봤자 band 어르신 요금제가 한계인 듯 한데 본인과 데이터 공유도 안되고 이럴바에 그냥 t플랜 스몰 요금제를 할인없이 사용하는게 더 나아보이니까요.

 

 

sk 실버요금제 t플랜은 해당되지 않는 이유 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따로 요금제를 만들지 말고 그냥 어떠한 요금제든간에 만 65세가 넘을 경우 자동할인이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우녕ㅇ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이건 아직 불가능한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