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요금할인 25% 받고 계신가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휴대폰 요금할인 25% 받고 계신가요

휴대폰 요금할인 25% 받고 계신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통신요금 할인을 누구나 받을 수 있나요?

 

대기업 통신사(SKT,KT,LG)기준으로 선택약정을 하실경우 할인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 휴대폰 기본요금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하나요?

 

휴대폰 약정시 공시지원금을 선택하지 않아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휴대폰 관련 노하우를 일부 적어놓은 글입니다.

 

 

휴대폰 요금할인 25% 받고 계신가요

 

현재 많은 사람들이 통신요금 할인을 받기 위해 기를 쓰고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누구는 알뜰폰요금제에 가입할 것이며 누군가는 선택약정을 통해 기본요금 인하 정책을 적용받고 있을거라봅니다. 저는 가족간 결합으로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 알뜰폰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았으며 매월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고 있다보니 나름대로 고가 요금제에 가입하고 있지만 그다지 불만이 있지는 않습니다.

 

 

휴대폰 요금을 할인받기 위한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공시지원금을 받는 것이며 또다른 하나가 현재 우리가 말하고 있는 선택약정할인(25%)제도입니다. 휴대폰을 처음 가입하거나 통신사 번호이동을 통해 신규 통신사에 가입하게 되면 어찌되었든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처음에는 대부분 공시지원금을 받는 첫번째를 선택하게 되며 저 역시 첫번째를 선택하였습니다.

 

 

- 공시지원금?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지원금이 다르게 책정되는 구조인데 대부분이 선택약정할인이 아닌 공시지원금을 선택하는 이유는 이른바 불법보조금이라고 하는 일정수준 이상의 보조금을 지급받기 위해 공시지원금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KT 기준 밴드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를 의무가입해야 하며 KT기준 LTE 데이터 선택 65.8 요금제(혹은 599요금제)를 6개월간 의무가입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프로모션에 따라 부가서비스를 2개월 내지 3개월간 한두개쯤 유지해야 하는데 해당 요금제들은 가입한지 6개월 이후 공시지원금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도록 프리미엄패스 1(SKT 기준)서비스에 가입시켜줌으로서 해당 휴대폰 가입자들은 6개월이 지난 뒤 요금제를 유지하거나 아랫단계로 내림으로서 본인이 사용하던 요금제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어둠의 경로(?)를 통해 잘만 찾아낸다면 출고가 100만원의 휴대폰 기기값을 최저 20만원대까지 내릴 수도 있지만 불법의 소지가 있으므로 더이상의 언급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선택약정할인?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할인은 동시에 선택할 수 없는데요 공시지원금을 받은 사람이 선택약정을 받기 위해서는 2년의 가입기간이 지나야만 선택약정할인으로 재약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일부 단말기 자급제라는 휴대폰을 만들어 단말기만 새로 구입하거나 중고 휴대폰을 구매하여 시작부터 선택약정할인을 받는 사람들도 일부 존재합니다. 

 

결국 선택약정할인을 통해 재약정을 하게 되면 현재 통신비 기준 기본료 25% 할인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통신요금이 고가일 수록 당연히 기본료가 높아지기에 할인을 많이 받는 구조로 변하게 되겠죠? 물론 약정기간을 모두 채우지 않고 중도하차를 하게 될 경우 기간에 따라 적용된 할인금액을 비율로 따져 위약금 형태로 납부해야 하다보니 본인이 가입한 선택약정할인 기간동안 절대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거나 휴대폰 가입해지를 해서는 안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휴대폰 요금할인 25% 받고 계신지 두가지 사항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며 알아보았습니다. 어둠의 경로(?)를 이용해 높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은 공시지원금이 좋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요금제에 따라 할인률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 글은 모든 상황에 대해 설명하지 않고 휴대폰 하나만을 가지고 이야기하고 있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