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케이스(본체) 충전 안됨 불량 문제 해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하드웨어

에어팟 케이스(본체) 충전 안됨 불량 문제 해결 방법

에어팟 케이스(본체) 충전 안됨 불량 문제 해결 방법 간단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 에어팟 케이스 충전이 안되는 증상이 있나요?

기계장치는 뭐가 됐든 충전이 안되는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 충전이 안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충전 케이스 내부를 닦고 유선으로 충전해보는 등 시도해봐야 합니다.

 

 

과연 충전이 되지 않는 상황이 쉽게 나올까요?


에어팟 케이스(본체) 충전 안됨 불량 문제 해결 방법

바야흐로 선 없는 무선 이어폰의 시대가 온지 오래인데요 몇가지 무선 이어폰을 고른 뒤 크게 갤럭시 버즈와 에어팟으로 결정하고 갤럭시 버즈부터 사용해봤습니다. 커널형으로 제작된 갤럭시 버즈는 본인의 귀와는 맞지 않아 오픈형으로 제작된 에어팟 2세대를 구매하고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에어팟이 간혹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가 생긴다고들 하더라구요? 저는 아직까지 에어팟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없었는데 크게 보면 에어팟 자체의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케이스의 문제로 인해 에어팟이 충전 불가에 빠질 수 있습니다.

- 에어팟 충전이 되는지 확인해보기

에어팟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우선 에어팟 케이스를 무선 또는 유선충전 시도해봅니다.


만약 녹색 혹은 주황색의 불이 한번 발생하고 잠시 유지되다 꺼진다면 정상적인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 충전이 진행되고 있음에도 충전되는 동안 불이 켜지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에어팟 충전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에어팟 뚜껑을 열고 번갈아가면서 한개씩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어봅니다.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었을때 녹색 혹은 주황불이 들어온다면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는 뜻이며 이때는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케이스보다는 에어팟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데 에어팟 케이스 안쪽에 있는 충전단자와 에어팟이 제대로 맞닿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대부분 청소방법으로 면봉을 권장하던데 사실 면봉말고 딱히 사용할게 없긴 합니다.


청소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다른 에어팟 한쪽도 넣어보고 충전등 상태를 확인합니다. 주황불 혹은 녹색불이 들어온다면 정상적인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에어팟 케이스(본체) 충전 안됨 불량 문제 해결 방법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청소를 해도 불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나온다면 서비스센터를 찾아가야 할 수 있으므로 사용상에 주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