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보조배터리 버리는 방법 건전지 분리수거와 같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하드웨어

휴대폰 보조배터리 버리는 방법 건전지 분리수거와 같다

휴대폰 보조배터리 버리는 방법 건전지 분리수거와 같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보조배터리는 건전지와 동일하게 버리나요?

건전지를 버릴때와 동일하게 버리시면 됩니다.

▶ 보조배터리를 쓰레기통에 버려도 되나요?

가능한 그렇게 하지 않는게 좋겠죠?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휴대폰 보조배터리 버리는 방법 건전지 분리수거와 같다

휴대폰이 점점 성능이 올라가며 여러가지 업무를 동시에 해도 버벅이지 않고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한 수준에 이르렀지만 아직까지 배터리는 성능이 많이 오르지 않았으며 제자리 걸음 수준에 있습니다. 요즘 휴대폰 사용시 보조배터리가 없으면 정상적인 상태에서 반나절을 넘기기 쉽지 않은데 동영상을 보거나 모바일 게임을 하면 배터리는 더욱 빨리 닳아 반나절을 절대 넘기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보조배터리가 필수로 사용되기 시작했는데 보조배터리의 기본용량은 5000ma에서 시작했지만 시간이 흘러 10000ma,20000ma 등의 배터리도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배터리 용량을 늘리는 작업은 단위면적당 배터리의 용량이 증가하는 것이 아닌 단순히 부피가 커지며 1개넣을 배터리공간에 2개를 넣음으로서 배터리 용량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다 같은 배터리이므로 무게가 늘어나든 크게가 커지든 상관없이 충전과 소모를 반복함에 따라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 점점 줄어들게 되는데 2년~3년정도 꾸준히 사용할 경우 전체 배터리용량의 20%정도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부 노트북에서는 배터리 용량을 80% 이상 채우지 못하게 만드는 강제적인 옵션까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결국 배터리는 수명이 다해 버려지게 되는데 휴대폰 보조배터리라고 다를 건 없겠죠?

 


- 보조배터리도 분리수거함에

휴대폰 보조배터리 역시 일반 배터리 분리수거함에 넣어 버리면 되는데 이때 부속품은 따로 버리셔야 하겠죠? 가장 대표적인 것이 휴대폰과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는 USB 케이블이 있겠네요. 하지만 요즘은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도 존재하다보니 이러한 케이블이 없는 경우도 종종 있겠습니다.

아파트는 주로 우편함 옆에 건전지 분리수거함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아파트라 해서 모두 우편함 옆 건전지 버리는곳이 있는건 아닙니다. 저희 아파트만 해도 지어진지 몇년되지 않았지만 우편함 옆에는 아무것도 없거든요. 대신 쓰레기 분리수거장 안쪽에 건전지를 버리는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이쪽을 통해 보조배터리를 버리고 있습니다. 아파트가 아닌 빌라 및 단독주택의 경우 특정위치에 있는 분리수거장으로 이동해서 그곳에 있는 건전지용 분리수거함을 이용해야 하겠죠?  



휴대폰 보조배터리 버리는 방법 건전지 분리수거와 같다는 의미에서 아무 이야기나 해보았습니다. 크게 의미가 없는 이야기이므로 간단하게 읽고 넘어가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