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블루투스 이어폰) 전자파 및 건강 유해 여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하드웨어

에어팟(블루투스 이어폰) 전자파 및 건강 유해 여부

에어팟(블루투스 이어폰) 전자파 및 건강 유해 여부 알아보겠습니다.


▶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인해 생기는 전자파가 인체에 영향을 주나요?

그럴리가 있겠습니까?

▶ 왜 이러한 논한이 발생하게 된걸까요?

특정 매체가 무선이어폰의 전자파가 암 발생 위험을 키울 수 있다는 식의 기사를 작성했던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에어팟(블루투스 이어폰) 전자파 및 건강 유해 여부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한지 어느덧 4~5년정도 된 듯 합니다. 업무적으로 전화를 하루에 10~20통 정도 받아야 하는 특성상 전화를 하며 컴퓨터를 만져야 하는 일이 잦다보니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고는 업무를 보기 어려운 적이 종종 있어서 몇년전부터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죠.

▶ [카드뉴스] 무선이어폰 전자파 건강 위협? 팩트체크 해보니...  

그런데 어느 뉴스기사에서 이러한 내용을 봤습니다. 무선 이어폰으로 인한 암 발생 위험이 있다는 뉴스기사였는데요 물론 이 기사는 정정보도로 인해 몇일 지나지 않아 아닌것으로 판명이 났습니다. 해당 기사의 내용은 위에 링크시켜 놓았습니다.

 


여기에서 나온 핵심적인 내용은 '무선이어폰 전자파는 휴대전화보다 낮은 수준' 이라고 하는데 이건 뭐 당연한거 아닌가요? 사실상 이어폰에서 무슨 전자파를 뿌린다고 말이죠. 기껏해야 무선인터넷을 사용할때 함께 사용하는 2.4Ghz 대역을 통해 블루투스 이용을 하는데 전자파로 인해 인체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아예 없다고 봐도 될 수준입니다.

▶ 휴대전화 전자파 뇌종양 영향" 첫 산재 

그에 비해 상반되는 다른 기사도 있습니다. 장시간 휴대전화 전자파에 노출된 이후 뇌종양으로 숨진 통신업체 직원이 산업재해를 인정받았다는 뉴스기사인데요 사실 이것도 좀 이해할 수 없는게 제 주위로만 전자기기가 최소 10대는 있습니다. 이 생활을 거의 10년가까이 했는데도 본인은 인체에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물론 개개인마다 특성이 다르다고는 하지만 일반적인 사무실이라면 그보다 더한 전자파에 노출된 상태로 근무시간을 보내게 될텐데 이걸 산재로 해줬다는게 조금은 이해할 수 없기도 합니다. 하지만 뭐 어쨌든 인정이 되긴 했다고는 하니가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 것이죠. 


에어팟(블루투스 이어폰) 전자파 및 건강 유해 여부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결국 블루투스 이어폰과 전자파와의 관계는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알 수 있었으므로 딱히 걱정같은건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