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중 다른전화를 확인하는 SKT 콜키퍼 KT 캐치콜 LG 매너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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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화중 다른전화를 확인하는 SKT 콜키퍼 KT 캐치콜 LG 매너콜 확인

통화중 다른전화를 확인하는 SKT 콜키퍼 KT 캐치콜 LG 매너콜 확인해보겠습니다.



▶ 해당서비스들은 유료로 운영되나요?

유료 부가서비스 가입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서비스가 없을때는 통화중 다른전화 확인이 안되나요?

통화중에는 다른 전화가 걸려온 것을 알 수 없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직접 확인하였습니다.


통화중 다른전화를 확인하는 SKT 콜키퍼 KT 캐치콜 LG 매너콜 확인

여러분은 본인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전화를 얼마나 사용하고 있나요? 저는 제 자리에 있는 회사 전화번호를 휴대폰으로 착신을 걸어버렸으며 업무적으로 하루에 10여통이 넘는 전화를 사용하곤 합니다. 물론 업무적으로 휴대폰을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전화통화횟수는 큰 폭으로 내려가게 되긴 합니다.

그런데 전화통화를 하는 중 다른전화를 통해 휴대폰에 전화가 걸려온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전화통화가 되지 않겠죠? 이를 토대로 휴대폰 통화 중 다른전화가 오면 그 전화를 대신 받는 서비스와 통화중 전화가 걸려왔다고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 두가지가 있습니다. 전자는 무료이며 후자는 유료 부가서비스에 가입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전자가 아닌 후자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해봅니다.

- 콜키퍼,캐치콜,매너콜

각 통신사에서는 크게 콜키퍼,캐치콜,매너콜 세가지에 대해서 유료로 부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위에서 말한 전자의 경우 나중에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지만 이렇게 되면 문제는 다른 전화를 받는 동안 먼저 통화를 한 사람은 현재 통화를 하고 있는게 끝나야만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하염없이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자의 방식은 무료로 운영이 되며 후자의 방식만 유료로 운영이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 외에도 유료 부가서비스에 가입을 하게 되면 휴대폰이 꺼져 있거나 비행기모드 등 휴대폰 통화가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전화가 왔다는 것을 알 수 있게끔 해당 시간대 기준으로 메세지를 보내고 있는데 이 상황에서 서비스가입을 하지 않는다면 부재중전화를 알 수 없게 되는 것이죠.

 


1. SKT 콜키퍼

골키퍼 아니죠 콜키퍼 맞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부가세 포함 월 550원의 이용금액으로 서비스받으실 수 있으며 고객센터 혹은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발신번호는 100개까지 저장되며 같은 발신번호로 10분 이내 중복수신이 이루어졌을 경우 1건의 발신정보만 저장되기도 합니다. 전화를 꺼놓거나 비행기모드를 적용했을때는 최대 한달 이내의 건에 대해서 SMS 수신이 가능합니다.

 


2. KT 캐치콜

캐치콜 역시 SK 콜키퍼와 기능을 동일하며 가격 역시 동일한 부가세포함 월 550원의 이용금액으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 050 + 통화" 를 이용하여 캐치콜을 일시정지 시킬 수도 있으며 "* + 05 + 통화" 를 이용하여 정상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최대 48시간 전까지의 발신번호에 대해서만 캐치콜이 들어오며 이력은 최대 90일간 보관되고 90일이 지나게 되면 오래된 정보부터 삭제가 이루어집니다. 특이한점은 '고객이 통화하실 수 없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메세지가 들리기 전 전화를 끊는 경우 캐치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3. LG 매너콜

SKT및 KT와는 다르게 요금이 고가인데요 부가세 포함 월 1100원에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및 고객센터 앱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기능이 타사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는데 홈페이지 내 설명이 가자 ㅇ부실하게 되어 있어 매너콜을 설정하기 전 어느정도 상담이 필요해 보입니다. 



통화중 다른전화를 확인하는 SKT 콜키퍼 KT 캐치콜 LG 매너콜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LG가 가격이 가장 비싸고 SKT와 KT가 가격이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