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 및 감면 방법 아무나 안됩니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만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 및 감면 방법 아무나 안됩니다

만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 및 감면 방법 아무나 안된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 만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이 필요한가요?

기초연금수급자에 해당되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 얼마의 금액을 감면 및 할인받나요?

이용금액의 50% 혹은 최대 1만1천원의 금액을 지원해드립니다.



가정의 부모님들이 해당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 및 감면 방법 아무나 안됩니다

휴대폰이 일반 폴더폰에서 인터넷이 가능한 피쳐폰으로 변화하였고 더 성능이 좋은 스마트폰 형태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화보다는 인터넷을 더 많이 하는 시대로 넘어오게 되었으며 그 결과 자연스럽게 통신비의 증가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저희 집안만 해도 통신비가 3명을 합치면 약 14만원정도 발생하고 있는데요 약 10년전 폴더폰을 사용했을때만 해도 금액이 세명합쳐봐야 7~8만원정도밖에 되지 않았는데 두배는 넘게 뛴 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세월도 변하였고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IT의 발전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그에 따른 사용료를 내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른만큼 누군가는 나이를 먹었겠죠? 나이를 먹는 만큼 사회에서 은퇴의 길을 밟는 분들도 있을텐데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통신비 감면제도라는 것이 존재하여 일부 노인계층에게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만 지원이 가능한데 어떠한 조건을 달성해야 통신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일까요?

- 기초연금수급상태에서만 통신비 지원이 가능

만 65세이상이라고 하여 지하철을 무조건 무료로 탑승이 가능한 것처럼 모든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기초연금수급자에 해당하는 분들에게만 혜택이 돌아가게 되는데 해당 선정 기준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금 복잡한 계산방식이 요구되는데 쉽게 말하면 단독가구는 1,370,000원,부부가구는 2,192,000원 이하의 수입이 있을 경우 기초연금대상자격이 된다는 것입니다. 만 60세가 넘어서 해당 나이가 되면 수입상태가 조금 극과극으로 나뉘어지는데 꾸준히 직장을 다녀 국민연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했을 경우 100안원가량의 연금을 얻게 되고 기타 다른 수단으로 수입을 얻는 상황도 많이 있어 실질적으로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않는 집안들에 대해서 기초연금이 적용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 얼마의 통신비 할인 및 감면이 되는가?

통신비가 현재 얼마인지에 따라 지원되는 금액이 다르게 책정되는데 지원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신비 22,000원 이상 - 최대 1만1천원 지원
2. 통신비 22,000원 이하 - 통신요금 50% 지원

22,000원을 기준으로 50%의 감면이 이루어지는데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해당되는 사람들이 한정되어 있겠죠? 나이는 해당되지만 기초연금수급대상이 아닌 분들은 아쉽지만 해당 혜택에서는 제외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 및 감면 방법 아무나 안된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만 65세를 넘으셨는데 소득이 해당 구간을 넘어가기에 혜택을 받지는 못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