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사진 및 알림(메세지) 미리보기 설정 방법 삼성 갤럭시 기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앱(어플)

카카오톡(카톡) 사진 및 알림(메세지) 미리보기 설정 방법 삼성 갤럭시 기준

카카오톡(카톡) 사진 및 알림(메세지) 미리보기 설정 방법 삼성 갤럭시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카톡 사진도 미리보기가 가능한가요?

사진을 보냈을때 알림창으로 미리보기는 불가능하며 메세지 허용여부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 미리보기 설정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휴대폰 설정의 알림 항목에서 가능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카톡) 사진 및 알림(메세지) 미리보기 설정 방법 삼성 갤럭시 기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100% 설치하는 어플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카카오톡입니다. 대화 뿐만 아니라 결제 및 안내 메세지도 카톡으로 오는 터라 사실상 카카오톡 없이는 생활이 어렵다고 할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사소한 문제가 하나 둘 발생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사생활침해입니다. 설정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면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개인적인 이야기가 휴대폰을 꺼놔도 알림 설정으로 인해 고스란히 노출될 수 있다는 문제입니다. 즉 알림에 뜨는 미리보기만 봐도 눈치가 빠른 사람들은 어느정도 감을 잡을 수 있다는거죠.

이러한 설정은 어디서 할 수 있는 것일까요? 휴대폰 설정 및 카카오톡 설정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나둘 순서대로 알아볼까요?


우선 휴대폰의 설정으로 이동하여 알림 항목을 누릅니다.


알림 항목에서 최근에 알림 보낸 앱 중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중요한 것은 우측의 활성화 항목을 비활성화로 할 경우 메세지가 온 것을 확인할 수 없다는데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내용을 비활성화해줌으로서 미리보기 알림이 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부설정은 카카오톡 내부에서 직접 해야 합니다. 추가설정의 앱 알림 상세 설정으로 이동하겠습니다.


메세지 알림에서 어떻게 표시할건지 알림표시를 누르면 상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알림 내용이 보이지 않게 하려면 이런식으로 알림내용을 '이름+메세지'에서 '이름'으로 바궈버리거나 표시안함을 만들어 도착한 메세지를 좌측상단 아이콘형태로만 띄워놓는 것도 가능합니다.


첫번째 테스트 옵션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메세지가 온다면 이런식으로 상단 메세지와 팝업창에 메세지가 보이게 됩니다. 아직까지 사진 미리보기는 지원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옵션변경 후 다시 확인해봤더니 실제 주고받은 메세지가 아닌 새로운 메세지가 있습니다 라고 표시가 되며 받은 메세지가 뭔지 알 수 없도록 해놨습니다. 물론 카카오톡에 들어가면 알 수 있겠지만 거기에도 비밀번호를 걸어놨다면 사실상 본인이 아닌 이상 메세지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없겠죠?

 

 

카카오톡(카톡) 사진 및 알림(메세지) 미리보기 설정 방법 삼성 갤럭시 기준으로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방법이므로 필요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