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교체 후 유심칩 인식안됨 현상이 나타난다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하드웨어

휴대폰 교체 후 유심칩 인식안됨 현상이 나타난다면

휴대폰 교체 후 유심칩 인식안됨 현상이 나타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유심칩 인식이 안됩니다.

혹시 유심칩을 자르셨나요?

▶ 유심칩을 잘못자르면 인식이 안될 수 있나요?

충분히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휴대폰 교체 후 유심칩 인식안됨 현상이 나타난다면

휴대폰을 교체하게 되면 여러가지 작업을 하게 될텐데요 업체를 통해 교체를 하게 될 경우 사실상 업체에서 다 해주기 때문에 딱히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자급제를 통해 구매한 휴대폰이나 중고로 휴대폰을 구매하게 되면 여러가지 과정들을 직접 진행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데이터 백업 및 복구 같은 작업들 말이죠.

 

 

여기에는 유심칩 역시 이동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아마 교체한 휴대폰이 이전 휴대폰에서 사용하던 유심칩과 동일한 크기라면 상관이 없을지 몰라도 그렇지 않다면 유심칩을 잘라 사용하게 될텐데요 그냥 자르는 것은 위험부담이 크기 때문에 유심커터기라는 것을 사용하여 자르곤 합니다. 만원돈 하는 금액이지만 이거 한번 하겠다고 이걸 산느건 조금 돈낭비라 생각되기도 하는데 그래서 직접 자르다가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더러 있죠.


우선 유심칩이 인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면 이런식으로 SIM/SD 카드 트레이 확인 메세지가 뜨면서 정상적으로 휴대폰 사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휴대폰 우측 상단에는 전화통화 수신관련 아이콘이 금지표시로 변합니다.


몇번을 재장착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사실상 기계결함보다는 유심칩의 고장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휴대폰에서 유심칩 인식이 되지 않을 확률은 없으니까 휴대폰 교체 과정에서 뭔가 본인의 실수로 인해 유심칩에 손상이 갔다고 보는게 맞겠죠?


몇번의 재시도 끝에 유심칩이 정상적으로 인식되면 다시 LTE 모드 및 휴대폰 통화 수신칸이 나타나며 정상적으로 휴대폰이 작동하게 되겠죠.

 

 

휴대폰 교체 후 유심칩 인식안됨 현상이 나타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그냥 스스로 하지말고 공식 대리점에 가면 알아서 해줄테니 직접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