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8 배터리(밧데리) 무상교체 기간 지나기 전에 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하드웨어

삼성 갤럭시노트8 배터리(밧데리) 무상교체 기간 지나기 전에 하세요

삼성 갤럭시노트8 배터리(밧데리) 무상교체 기간 지나기 전에 하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본인은 배터리 교체를 진행했나요?

 

아쉽게도 배터리교체를 따로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 무상교체 기간이 지나기 전 배터리 교체를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배터리 효율이 줄어들고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무상교체 기간을 확인하시고 기간이 되기 전 교체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노트8 배터리(밧데리) 무상교체 기간 지나기 전에 하세요

 

휴대폰에는 각각의 부품마다 무상보증기간이라는게 존재합니다. 그런데 모든 부품이 동일한 기간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고 서로 다른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는데 메인보드와 액정의 경우 2년의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으며 배터리는 1년의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메인보드와 액정은 고장이 발생할 일이 적기 때문에 보증기간에 차등을 두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보증기간이라는게 예전과는 다르게 제품에 이상이 발생했다고 하여 묻지마 교체는 아니고 소비자의 과실을 따져 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고장이라면 유상교체가 이루어지되 보증기간 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가격을 낮춰주는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을 떨어뜨려 액정이 깨졌다면 보증기간 내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을 때 액정 교체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번 켜면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이상 끌 일이 없는 휴대폰은 다른 문제보다는 배터리 교체에 대해서 조금은 민감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계속 켜놓고 충전과 사용을 반복하다보니 1년쯤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효율이 100% 발생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갤럭시노트8 배터리 교체를 무상교체 기간이 지나기 전에 해야 하는 이유?

 

1년가까이 휴대폰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효율이 내려가게 되는데 완충시 표기되는 배터리 퍼센트는 여전히 100%입니다. 단순히 사용자가 잘 느끼지 못할 뿐이죠. 그러다보니 보증기간 내 시간이 있다면 가급적 배터리를 교체하러 서비스센터에 한번 방문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최초통화일을 보시면 본인이 휴대폰을 언제 구매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이 날짜를 기준으로 1년이 지나기 전 휴대폰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며 이후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45000원의 교체비용을 주고 배터리를 구매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배터리 품질보증이 적용되는 1년 안에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배터리에 문제가 발생을 하든 안하든 약간 악의적이긴 하지만 효율이 떨어진것 같다고 하면 왠만하면 거의 다 교체 해주거든요.

 

 

삼성 갤럭시노트8 배터리(밧데리) 무상교체 기간 지나기 전에 하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개인적으로 시간이 조금 부족했고 귀찮은 면도 조금 없지않아 있어 배터리를 따로 교체하러 가지는 않았습니다. 설마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