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이 꺼진 핸드폰 찾기 마지막 위치만 알 수 있어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전원이 꺼진 핸드폰 찾기 마지막 위치만 알 수 있어요

전원이 꺼진 핸드폰 찾기 마지막 위치만 알 수 있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전원이 꺼진 핸드폰의 위치는 추적이 안되나요?

 

전원을 켠 순간이 없이 작정하고 전원을 꺼놓았다면 위치를 추적할 수 없습니다.

 

▶ 핸드폰 GPS를 꺼도 위치를 찾을 수 있나요?

 

구글 계정의 경우 불가능하지만 삼성계정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에서 확인해보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전원이 꺼진 핸드폰 찾기 마지막 위치만 알 수 있어요

 

여러분은 핸드폰을 잃어버린 적이 있으셨나요? 지금 이시간에도 많은 사람들은 핸드폰을 잃어버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택시에서 내릴때 주머니에서 빠진 채 내렸다든가 음주를 한 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술집에 놓고 온 뒤 다음날 생각이 날지도 모르죠. 

 

만약 선량한 시민이 핸드폰을 발견하여 전화통화 후 건네준다면 그 과정에서 약간의 사례금을 통해 건네받을 수 있겠지만 악의적인 목적을 가진 사람이 핸드폰 전원을 강제로 꺼버린 뒤 자취를 감추었다면 그 핸드폰을 찾을 수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은 이유로 검색을 하지만 핸드폰을 주운 당사자가 마음을 고쳐먹지 않는다면 사실상 핸드폰을 찾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원이 꺼져버린 핸드폰은 두가지 방법으로 위치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구글 계정을 이용한 방법과 삼성 계정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여기서는 갤럭시노트8 핸드폰을 이용하였기 때문에 다른 기업의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대로 진행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며 구글 계정 및 삼성 계정은 이미 로그인이 된 상태라 가정한 뒤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1. 구글 계정(Google Account)

 

구글 계정을 통해 핸드폰에 로그인이 이루어진 후 전원이 꺼졌을때는 구글 접속 후 '내 기기 찾기'라는 검색어 입력 후 휴대전화 찾기 홈페이지를 통해 행방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PC(컴퓨터)를 통해 구글 계정 로그인 후 처음 접속하게 되면 이렇게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 종류가 나오게 되는데 일부러 휴대폰을 꺼둔 상태입니다. 해당 핸드폰(가장 위)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인증을 위해 계정 패스워드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

 

 

만약 핸드폰이 켜져있다면 지도가 나오며 해당 핸드폰이 존재하는 위치가 뜨겠지만 일부러 휴대폰을 꺼놓았을 때는 이러한 상태가 출력되며 마지막 동기화(마지막으로 핸드폰이 켜진 시간)이 나오게 됩니다. 당연히 벨소리 울리기를 눌러도 반응은 없는데요 찾기를 눌러볼까요?

 

 

기기를 찾다가 잠시 기다리면 마지막으로 기기가 꺼진 위치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좌측에 몇가지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소리재생 및 기기 잠그기 그리고 기기 초기화 작업을 진행하려 해도 핸드폰을 켜지 않는 이상 작업은 불가능합니다. 핸드폰을 켠 뒤 인터넷에 연결되면 작업이 진행되겠지만 작정하고 꺼놓으면 답이 없습니다.

 

 

휴대전화 잠금설정을 통해 혹시라도 핸드폰을 켜놓았을때 돌려받을 수 있는 구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 휴대폰에 걸린 화면인데요 휴대폰을 켜고 즉시 나오지는 않으며 일정시간동안 패턴을 입력하는 칸이 나온 뒤 작업이 진행됩니다. 만약 소유자와 통화를 누르고 통화를 종료한 다음 다시 휴대폰을 켜게 되면 그 사이에 또 패턴입력이 가능한 약간의 헛점이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걸지 않고 패턴을 어렵게 해놓지 않는 이상 수십번 시도하면 풀릴거라 생각하는데 이거 좀 난감한데요?

 

 

2. 삼성 계정(Samsung Account)

 

구글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삼성 계정을 통해서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구글 계정은 로그인해도 삼성계정은 로그인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 순서가 뒤바뀌었다고 할 수 있겠지만 어쨋든 이거 역시 하나의 방법이니만큼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구글에 삼성 휴대폰 찾기를 입력하신 뒤 접속하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올텐데요 로그인을 진행해봅니다.

 

 

엥? 구글 계정은 마지막으로 핸드폰이 존재하던 위치를 알려줬지만 삼성 계정은 네트워크 상태가 오프라인이라고 하며 마지막으로 언제 켜졌는지 당시 위치는 어디인지 등의 기록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나중에 다시 해봤는데 마지막 위치를 알려주긴 하더군요.

 

 

통화 및 메세지 기록을 가져와버려고 시도를 해보았는데 핸드폰이 꺼져있는데 이걸 가져올 방법이 없겠죠? 백업 및 배터리 시간 늘리기와 같은 작업도 불가능하며 모든 작업은 휴대폰이 켜진 채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전원이 꺼진 핸드폰 찾기 마지막 위치만 알 수 있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삼성 계정보다는 구글 계정을 이용해 핸드폰을 찾는게 더 나은 것 같습니다. 그래봤자 어짜피 작정하고 핸드폰 전원을 끄고 잠수를 타버리면 찾을 수 없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