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휠 고장 확인이라도 해보자
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마우스 휠 고장 확인이라도 해보자

마우스 휠 고장 스크롤이 제대로 안된다면 확인이라도 해보자는 취지에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 마우스 스크롤 고장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어짜피 고장난 마우스 분해라도 해서 살리려는 시도라도 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당 증상은 마우스 분해로 해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 스크롤 안될때 시도해볼 수 있는 마우스 분해 작업을 시도한다고 해서 마우스를 고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마우스 스크롤 안될때?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마우스 휠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거보다 더한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 스크롤 고장은 마우스 분해방법을 이용하여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지만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이 일어난다면 마우스의 사망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마우스 자동 더블클릭 현상은 로지텍 마우스에서 자주 일어나는 증상으로 주로 G100 시리즈에서 발생하는데 수많은 마우스를 사용해봤음에도 해당 현상은 복불복이 심한 증상으로 한번 발생하면 해결이 불가능한 증상으로 알려져 있어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마우스 휠 고장 증상이 발생했다면 여러분은 마우스를 그냥 버리시겠습니까? 시도라도 해봐야 하겠죠?

 

마우스 분해방법

 

 

마우스의 전면부입니다. 마우스 휠(스크롤)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겁니다.

 

 

마우스 뒷면 하단부를 보시면 고무로 막혀있는 부분이 있는데 해당 부분을 드라이버 또는 칼로 들어내줍니다. 

 

 

마우스 고무를 들어낸 후 안경 드라이버와 같이 작은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마우스 나사를 제거해 줍니다.

 

 

일부 나사가 박혀있지 않은 마우스는 본적은 있지만 마우스 분해방법을 몰라 대부분 포기했기 때문에 나사가 존재하는 마우스만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마우스 뚜껑을 열어줍니다. 마우스 상판을 뒤로 당기면서 열면 쉽게 열리게 되는데 마우스마다 상태는 다르지만 보이는 접점과 마우스 때를 벗겨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제 마우스를 한번 뜯어보았는데 더러운 부분이 없어서 별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마우스 휠 고장 마우스 분해방법을 알아보고 확인이라도 해보자는 의미에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사실 마우스 휠이 안될때 뚜껑을 열었다고 해서 고칠 수 있는부분보다 고칠 수 없는 부분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어짜피 마우스는 소모품에 속하기 때문에 버리기 전에 한번쯤 마우스 분해방법을 통해 고장증상을 해결해보려 시도하는 것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