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인증정보 만료 메세지 발생시 해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앱(어플)

카카오톡 인증정보 만료 메세지 발생시 해결 방법

카카오톡 인증정보 만료 메세지 발생시 해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해당 메세지는 왜 뜨나요?

휴대폰의 유심칩이 이동했을때 주로 발생하게 됩니다.

▶ 번호없이 카카오톡 인증이 가능한가요?

예전에는 가상번호를 통해 인증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불가능하거나 적발시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과연 해당 메세지는 왜 뜨는걸까요?


카카오톡 인증정보 만료 메세지 발생시 해결 방법

카카오톡은 대한민국에서 2010년 이후 스마트폰이 활성화되고 난 뒤 문자메세지를 대처하여 메신저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앱으로서 현재는 카카오그룹으로 문어발식 영업을 하고 있다보니 사실상 없어서는 안되는 앱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채팅(대화창) 역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데 간혹 카카오톡 인증정보가 만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진짜 어지간해서는 뜨지 않으며 이 메세지가 발생했다면 휴대폰에 뭔가 이상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심심치 않은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 카카오톡 인증정보 만료 메세지 원인은?

이 메세지는 왜 발생하는걸까요? 가장 쉽게 메세지를 띄우는 방법(?)은 유심칩을 기존 휴대폰에서 제거하고 다른 유심칩을 끼우는 방법입니다.


'다른기기에 연결되었거나, 인증정보가 만료되어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려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위 메세지가 발생하며 카카오톡 초기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또는 이러한 화면이 나오며 프로필 설정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 인증정보 만료 메세지 발생시 해결 방법은?

사실 이 문제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는게 계정이 전화번호 기반으로 인증 및 진행되다보니 다른 유심칩을 휴대폰에 장착하지 않는 이상 극도로 적은 확률로 발생합니다. 유심칩을 빼는 정도로는 인증과정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유심칩을 제거하고 재부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톡 인증정보 만료 메세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즉 유심칩과 휴대폰간 정보가 뭔가 잘못되었거나 다른 유심칩을 장착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무것도 안했는데 해당 메세지가 뜬다면 전자일 확률일 것이며 그렇지 않다면 본인이 무슨 작업을 했는지 알고 있겠죠?


가장 간단한 방법은 유심칩을 뺐다가 다시 장착한 뒤 통신이 가능한 상태에서 다시 인증 및 로그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게 되면 기존의 자료가 그대로 되살아나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며 혹시라도 다른 유심칩을 통해 인증과정까지 넘어간 상태하면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복원이 쉽지 않다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인증정보 만료 메세지 발생시 해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 발생할 확률이 극도로 희박하다보니 아마 휴대폰 교체시기가 아닌 이상 영원히 해당 메세지를 볼 일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