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리 위치조작 얼음모드 안개모드가 아닌 GPS 조작 앱으로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앱(어플)

젠리 위치조작 얼음모드 안개모드가 아닌 GPS 조작 앱으로

젠리 위치조작 얼음모드 안개모드가 아닌 GPS 조작 앱으로 가능한데 실제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볼까 합니다.

 

 

▶ 얼음모드 및 안개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위치조작이 가능한가요?

GPS를 속이는 어플(앱)을 이용하면 쉽게 가능합니다.

▶ 어떠한 앱을 이용했나요?

Fly GPS 앱을 이용하였습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그리고 아이폰 SE 2 iOS 13.5.1 버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젠리 위치조작 얼음모드 안개모드가 아닌 GPS 조작 앱으로

여러분들은 누군가를 만날때 지각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수십년전으로 돌아가보면 사람을 만날때 언제 어디서 보자라고 말하고 해당 시간에 맞춰 협의된 장소에 가면 약속을 한 사람이 있는 전형적인 만남의 방식을 고수해왔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이르러서야 스마트폰이 생겨나고 이게 생긴지 불과 십수년밖에 되지 않는데 그 사이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죠.

쉽게는 본인의 위치를 확인시켜줄 수 있는 영상통화부터 GPS를 통한 위치 알림까지 그리고 현재는 본인의 위치를 스스럼 없이 드러내는 젠리(Zenly)라는 앱까지 등장했는데 사생활보호라 하여 본인의 위치가 누군가에게 공개되는 것을 꺼려하는 사람들과는 다르게 이러한 앱을 통해 공개적으로 본인의 위치를 드러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주로 젊은 층에 속해있는데 이러다보니 지극히 개인적인 사유로 본인의 위치를 드러내지 않기를 바라는 사람들도 생겨난다는겁니다.

 

 

- 젠리는 위치조작이 가능할까?

젠리 어플(앱)을 통해 서로간의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너무 모든게 공개되다보니 모임에 빠지고 싶은 경우도 생길 수 있을텐데 집에 있다고 해놓고 실제로는 다른 곳을 가려면 휴대폰을 놓고 가는게 가장 쉬운 방법일 듯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고 얼음모드 안개모드를 사용하여 본인의 위치를 일정부분 가릴 수 있지만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등 완벽하지 않아 다른 방식을 이용해 위치조작을 시도해야 합니다.


갤럭시 휴대폰과 아이폰을 켜놨는데 당연히 같은곳에 있어야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휴대폰을 대구로 보내버렸습니다. 이건 대체 어떻게 한걸까요?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위치조작 앱은 Fly GPS 인데 플레이스토어 상위에 있는 다른 어플(앱)은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어플은 한글로 되어 있어 별도의 설명이 필요하지 않고 나름 활용하기 쉬운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앱 설명대로 모의 위치 앱 선택을 없음에서 Fly GPS로 변경해준 뒤 다시 앱으로 들어옵니다.


원하는 위치를 선택한 다음 위치를 터치하면 이러한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GPS 서비스시작을 눌러줍니다. 


고정위치 모드와 이동위치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고정위치 모드는 본인의 위치가 말 그대로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으며 이동위치 모드는 반경 10m 내외로 자동으로 왔다갔다 하게 설정이 되는 모드입니다. 고정위치보다는 이동위치가 더 낫다고 보는데 선택은 여러분들이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이 완료되었을때 앱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바탕화면에 나침반에 날개가 달린 아이콘이 둥둥 떠다닙니다. 해당 아이콘을 눌러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된 모습인데 한번에 너무 먼거리만 아니라면 남을 속이는데는 이만한게 없는 듯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속여가면서까지 젠리 앱을 사용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까 싶습니다.

 

 

젠리 위치조작 얼음모드 안개모드가 아닌 GPS 조작 앱으로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GPS를 해외로 돌려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