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체크카드 소액 신용결제 미등록 상태 등록(활성화) 변경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앱(어플)

국민 체크카드 소액 신용결제 미등록 상태 등록(활성화) 변경 방법

국민 체크카드 소액 신용결제 미등록 상태 등록(활성화) 변경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소액 신용결제를 등록하면 어떻게 되나요?

금액이 부족해도 최대 30만원까지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 해당 기능은 체크카드에서만 가능한가요?

체크카드에서만 가능하며 다른 카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통해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국민 체크카드 소액 신용결제 미등록 상태 등록(활성화) 변경 방법

여러분은 체크카드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통장에 돈이 있는 만큼만 결제가 가능한 카드? 대부분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맞으며 실제 그렇게 운영되고 있지만 운영방식을 약간 변경하면 통장에 돈이 없어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른말로 하면 하이브리드 카드라고도 하는데 금액이 3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일시불 결제만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해당 금액을 연체하게 되면 동일하게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사용하는데 조금은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30만원의 금액도 납부하지 못할 정도의 현재상태를 가지고 있다면 차라리 결제를 안하는게 낫겠죠?

기본상태에서는 통장에 잔액이 부족할 경우 승인자체가 되지 않으며 단말기에 미등록 혹은 미승인과 관련된 메세지가 출력되며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한 작업을 거쳐 사용가능하도록 활성화를 해줘야 하는데 방법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제 KB국민카드 앱을 보시면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을 누르고 서비스 항목에서 결제서비스 하단에 있는 빨간색 표시된 부분을 누릅니다.


어쩌구저쩌구 설명이 나오는데 한도는 30만원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누르고 약관동의를 진행합니다. 


체크카드에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접목시키는 작업을 하기 때문에 체크카드가 없는 분들은 아마 이 부분에서 당연히 진행이 안될겁니다. 비밀번호 앞 두자리를 누르고 다음을 누르면 한도가 30만원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설명합니다. 여기서 신청을 누르면 작업이 완료되어 제 체크카드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변경되지만 저는 굳이 그럴 필요가 없어 끝까지 진행하지는 않았습니다.



국민 체크카드 소액 신용결제 미등록 상태 등록(활성화) 변경 방법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저는 이정도로 가난하지 않기 때문에 굳이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