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카카오톡) 차단하면(차단당하면) 보이스톡 가능 여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앱(어플)

카톡(카카오톡) 차단하면(차단당하면) 보이스톡 가능 여부

카톡(카카오톡) 차단하면(차단당하면) 보이스톡 가능 여부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톡을 차단하면 보이스톡이 가능한가요?

채팅이 불가능할뿐더러 보이스톡도 불가능합니다.

▶ 보이스톡은 차단을 풀어야만 가능한가요?

아마 그런 듯 합니다.



이 내용은 카카오톡 8.7.4 버전에서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카톡(카카오톡) 차단하면(차단당하면) 보이스톡 가능 여부

여러분들은 카카오톡으로 메세지를 자주 보내시나요 아니면 보이스톡 혹은 영상통화를 자주 하시나요? 여기서 전자가 아닌 후자를 선택하는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영상통화나 보이스톡을 할 상황은 언제일까 싶은데 제 경우 개인적으로 미국에 형이 있다보니 아주 가끔 메세지보다는 보이스톡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면 부모님은 보이스톡보다는 영상통화를 사용하던데 아무래도 성향차이겠죠?

일반전화가 아닌 보이스톡과 같은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한 전화통화는 Mvoip라고 해서 일정시간 통화를 하지 못하도록 통신사에서 별도로 통화량을 정해놓고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제가 전화통화보다는 데이터 중심 요금제로 돌아가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보니 전화본연의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이를 이용해 무제한 통화를 하려는 사람들이 있기에 제한을 걸어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야기가 조금 옆으로 샜는데 다시 돌아와 카톡을 차단당하면 보이스톡이 가능한지 직접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우리의 보조 휴대폰 계정인 테스트를 차단해줍니다.


그리고 차단된 휴대폰을 이용하여 본계정으로 이동한 뒤 통화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보이스톡이 걸리게 되겠죠? 보이스톡 신호가 갑니다. 본계정에서는 어떻게 보일까요?


본계정에서는 당연히 아무 메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차단을 하게 되면 보이스톡이 왔는지조차 알 수 없습니다.



카톡(카카오톡) 차단하면(차단당하면) 보이스톡 가능 여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당연히 못하는 것은 이론상 알고 있으나 이렇게 실제로 보는 것은 또 다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