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발신자정보없음 전화 설정 및 차단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아이폰 발신자정보없음 전화 설정 및 차단 방법

아이폰 발신자정보없음 전화 설정 및 차단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발신번호제한 방법은 어떻게 하나요?

나의 발신번호 표시 항목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발신번호표시가 제한된번호를 차단할 수 있나요?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2.4.4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발신자정보없음 전화 설정 및 차단 방법

여러분들은 발신자정보없음 전화를 받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예전에는 장난삼아 발신자정보를 없애고 전화를 걸어본 적이 종종 있었지만 요즘 발신자정보를 없앤 뒤 전화를 걸면 받을 사람이 거의 드물거라 생각합니다. 전화공포증이라 해서 모르는 사람한테 걸려온 전화를 받지 않는 사람들도 있는 마당에 과연 발신자정보를 없앤 전화를 받는 사람들이 과연 있을까 모르겠습니다.

발신자정보를 없애는 방법은 휴대폰번호 앞에 *23#을 붙이고 전화를 걸면 간단하게 발신자정보를 없애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전화가 오게 되는데 통신사마다 무료 부가서비스로 발신번호가 없는 전화는 차단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 SKT - 익명호수신거부
◎ KT - 익명호수신거부
◎ LG -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3사 통신사마다 이름은 조금 다르지만 발신번호가 없는 전화를 차단하는 서비스는 동일합니다. 도한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옵션에서 발신번호표시를 하지 않게 설정할 수 있는데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휴대폰 설정을 누르고 전화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몇가지 옵션 중 나의 발신번호 표시로 이동하여 해당 항목을 비활성화 합니다. 기본 설정은 활성화 상태이며 왠만하면 변경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차단된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지 않게 설정해둔 사람인 경우 '상대방이 번호가 표시하지 않은 전화에 대해서 수신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라는 안내멘트가 나오며 전화가 걸리지 않습니다. 다시 활성화를 하면 정상적으로 전화번호가 표시됩니다.



아이폰 발신자정보없음 전화 설정 및 차단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굳이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은 옵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