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문자(메세지) mms 전송이 로딩만 뜨고 안된다면(실패)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아이폰 문자(메세지) mms 전송이 로딩만 뜨고 안된다면(실패)

아이폰 문자(메세지) mms 전송이 로딩만 뜨고 안된다면(실패)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아이폰 문자전송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모바일 데이터가 꺼져 있는 경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문자전송을 정상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셀룰러(모바일) 데이터를 켜고 다시시도하면 정상적으로 문자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아이폰 iOS 12.3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문자(메세지) mms 전송이 로딩만 뜨고 안된다면(실패)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휴대폰만 주로 사용하는데요 파일을 관리하거나 사용하는데 있어 아이폰보다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이 사용하기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격도 그렇고 해서 현재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주로 사용하고 있죠.

한번은 아이폰을 사용할 일이 있었는데요 메세지 테스트를 통해 정상적으로 전달이 되는지 해볼일이 있었으며 실제 메세지를 보낼일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메세지 테스트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아이폰이었지만 장문의 문자를 보낼때 문제가 발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짧은 문자를 보낼때는 별 문제가 없었지만 장문의 글을 작성할 일이 있어서 메세지를 보내는데 문자가 전송이 되지 않는게 아니겠습니까? 상단 녹색바가 넘어가지 않는 증상이 보였습니다.


계속 전송이 되지 않는 증상이 보이길래 기기 재부팅을 했더니 메시지 전송 실패가 떴습니다. 사실 이 문제는 안드로이드에서는 모바일 데이터라고 부르는 셀룰러 데이터를 비활성화시켜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장문의 mms를 보낼때 모바일 데이터를 어느정도 이용하여 보내는 거 같습니다. 결국 그것만 활성화시켜주면 문제는 해결되는 셈이죠.


설정에서 블루투스 밑에 있는 셀룰러가 금상태인데 이것을 활성화해줍니다.


활성화를 했다면 실패한 메세지 우측 빨간 느낌표를 누르고 다시시도를 선택합니다.


문자메세지가 즉시 발송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메세지) mms 전송이 로딩만 뜨고 안된다면(실패)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았습니다. 셀룰러 데이터만 연결되면 정상적으로 mms 문자를 보낼 수 있으며 와이파이는 안되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