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대화방(채팅방) 나가면 복구 프로그램으로 살려보자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카톡 대화방(채팅방) 나가면 복구 프로그램으로 살려보자

카톡 대화방(채팅방) 나가면 복구 프로그램으로 살려보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 카카오톡 채팅방을 나갔을 경우 살리는게 가능한가요?

방 자체를 살리는것은 불가능하며 대화내용을 살리는 것은 가능합니다.

▶ 대화내용을 살리는 프로그램은 유료인가요?

작업은 무료지만 결과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유료결제가 필요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카톡 대화방(채팅방) 나가면 복구 프로그램으로 살려보자

카카오톡 채팅방을 나가게 되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사라진 채팅방을 되돌리는 것이 불가능하며 채팅방 안에 있는 내용역시 찾을 수가 없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기간이 만료된 사진을 복구하는 무료 프로그램은 본 적이 있었는데 채팅내역을 복구하는 무료 프로그램은 본 적이 없습니다.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프로그램 역시 무료로 사용하게 되면 대화내용의 흔적만 찾을 수 있으며 실제 대화내용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일정금액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만큼 함부로 사용하기가 좀 꺼려지는 프로그램입니다. 엠리퍼라고 하는 프로그램인데 실제 진행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에 엠리퍼를 검색하고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합니다. 용량은 약 190Mb정도 됩니다.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복구할 휴대폰 종류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두가지 종류밖에 없으며 이미 한번 진행한 사람이라면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복구 항목을 선택하는데 카카오톡 이외에 다른 어플(앱)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라인이나 텔레그램같은게 리스트에 있더라구요.


휴대폰을 USB로 연결한 뒤 다음을 누릅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USB디버깅을 활성화한 뒤 다음을 누릅니다.


비행기 탑승모드를 요구합니다.


추출작업이 진행되며 기기가 한번 휴대폰 재부팅이 한번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연결이 되면 휴대폰에 자동으로 암호가 입력되며 일부 데이터를 컴퓨터를 복사합니다. 


작업이 진행되는데 시간이 꽤나 오래걸립니다. 제 컴퓨터가 사양이 조금 모자라서 그런지 한시간가까이 걸리는 듯 합니다.


한시간도 더 지난 후 작업이 끝났습니다. 확인을 눌러볼까요?


모든 파일이 100% 살아나는 것은 아닌 듯 합니다. 삭제 작업은 카카오톡에서만 가능하고 다른 채팅 앱은 안된다고 하네요. 결제를 눌러볼까요?

 


종류에 따라 결제금액이 다른데 메세지만 복구하기 위해서는 129,000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모두 복구하기 위해서는 440,000원의 결제 비용이 들어갑니다. 복구를 한다고 하여 카카오톡 채팅창으로 고스란히 살아나는 것은 아니며 컴퓨터의 특정 폴더에 메세지와 사진 그리고 동영상이 남게 됩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사진과 동영상의 복구가 가능하던데 그럼 거기는 129,000원짜리를 공짜로 제공하는건가요? 

 

 

카톡 대화방(채팅방) 나가면 복구 프로그램으로 살려보자는 의미에서 실제 진행해보았습니다. 복구비용이 조금 비싼듯 한데 이것은 개개인의 차이일 수 있으므로 각자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