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아이폰 화면이 어두워짐(자동꺼짐) 증상이 나타났다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스마트폰 기술 & 노하우

갑자기 아이폰 화면이 어두워짐(자동꺼짐) 증상이 나타났다면

갑자기 아이폰 화면이 어두워짐(자동꺼짐) 증상이 나타났다면 자동 밝기 조절을 해보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 아이폰 화면이 어둡게 되면 뭐부터 봐야 하나요?


자동밝기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 자동밝기를 사용할 경우 화면이 얼마나 어두워지나요?


최대밝기 대비 30%수준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 작업은 아이폰 ios 12.1.4 버전에서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화면이 어두워짐(자동꺼짐) 증상이 나타났다면


여러분은 아이폰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갤럭시 휴대폰을 주로 사용하고 아이폰은 보조형태로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 계열 휴대폰에는 밝기 최적화라고 하여 밝기를 조절해주는 옵션이 존재하는데 아이폰에도 그런게 존재하고 있더라구요?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화면이 어두워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밝기를 최대로 올려놔도 자동밝기가 활성화되어 밝기가 최대 수치 대비 30%수준으로 떨어지는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디스플레이 조절 내 자동밝기를 비활성화 시켜줌으로서 해결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작업인 만큼 쉽게 따라와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아이폰 설정을 들어가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이동합니다.


 


손쉬운 사용으로 이동해서 디스플레이 조절 항목으로 진입합니다.


 


디스플레이 조절 내 존재하는 자동밝기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비활성화를 시켜줍니다.



그리고 화면을 위로 쓸어올려 밝기를 본인이 원하는 만큼 올려주시면 더이상의 화면이 어두워지는 증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갑자기 아이폰 화면이 어두워짐(자동꺼짐) 증상이 나타났다면 자동밝기 조절로 해결해보자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문제이므로 쉽게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